[경북도청]경북도, 9.12 지진피해 합동조사, 조기복구에 총력

기사등록 : 2016.09.22 (목) 09:43:40 최종편집 : 2016.09.22 (목) 09:43:40      


경상북도는 지난 12일 관측 이래 가장 큰 규모인 5.8의 지진 발생으로 큰 피해를 입은 경주시에 21일부터 23일까지 중앙재난피해합동조사단과 함께 김원석 도민안전실장을 단장으로 민간전문가, 지역자율방재단원, 각 분야별 담당자 등 24명으로 구성된 지진피해 합동조사단을 운영 정밀한 피해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합동조사단은 도로, 문화재, 소규모, 기타분야로 나누어 현재까지 자체 피해조사 결과를 토대로 신속하고 정확한 피해조사를 실시해 복구계획을 조기에 수립하고 피해주민의 조속한 생활안정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조사에는 현지사정에 밝은 경주시 지역자율방재단원과 해당 분야 민간전문가 등이 함께 참여해 피해상황, 누락사항 방지, 지진피해 특성을 고려한 정밀한 조사에 임한다는 방침이다.

경북도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피해액이 확정되면, 즉시 복구계획을 확정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주민에게 조속히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신속한 복구로 주민생활 안정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합동조사단원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하게 조사해 한 사람이라도 피해액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조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북도는 경주지역 일대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지난 17일 응급복구를 위해 재난안전특별교부세와 도의 예비비 등 30억원을 경주시에 긴급 배정한 바 있다.

기사등록 : 백율희 / pooh93815@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119
ucc
占쏙옙占
tk
以묐룞硫
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
EM
많이 본 뉴스
[상주]은척의용소방대 이
[상주]내서면 노인일자리 및 산..
[상주]모두 함께하며 감동을 주..
[상주]상주시, 귀농 농업창업..
[상주]중동면, 2019년 첫 목요..
[상주]상주시 스마트팜 혁신밸..
[상주]김복자 작가의
[상주]상주시 화동면, 주민자율..
[상주]2018년 상주시 토양검정..
[상주]상주서, 교통사망사고 예..
[상주]상주서, 졸업식 강압적..
[상주]행복했던 시간이 날개가..
[상주]상주소방서, 상주여성의..
[상주]모서면, 기해년 고사리생..
[상주]상주시, 지역농업특성화..
[상주]상주톡 167회- 정지우아..
[상주]김복자 작가의
[상주]내서면 금요회, 행정서비..
[상주]상주시 남원동, 찾아가는..
[상주] 모동면 노인일자리 및..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68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67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66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2019 설명절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