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이철우 경북도지사, 국회 찾아 내년 국비확보에 사활

- 국회 예산심의 앞두고 SOC, R&D분야 현안사업 국비반영 협조 당부 -

기사등록 : 2018.10.19 (금) 10:30:03 최종편집 : 2018.10.19 (금) 10:30:03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8일(목) 국회를 방문해 내년도 경북지역 국비확보에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먼저 한병도 청와대정무수석을 만난데 이어 박순자 국토교통위원장,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문희상 국회의장을 차례로 만나 경북의 SOC와 R&D분야 현안사업의 절박한 사정을 설명하고 국비반영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내년도 정부예산안은 역대 최대 규모인 470.5조원으로 올해 본예산 보다 9.7% 증가했으나, 경북이 건의한 주요 현안사업의 국비 반영액은 전년도 보다 오히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경북도 입장에서는 국비 추가확보를 위해 국회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날 이 지사는 SOC분야 현안사업으로 중앙선 도담~영천 구간(145.1km) 중 안동~영천 구간(73.8km) 복선전철화, 남북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동해중부선 포항~삼척(166.3km) 복선전철화, 남부내륙철도에 문경~김천 구간을 포함해 예타조사 면제사업으로 추진 등을 건의했다.

R&D분야는 스마트서비스 융합밸리 조성을 위한 5G테스트베드 구축, 홀로그램 콘텐츠 서비스 지원센터 구축, 대한민국 한의신(新)약 특화사업 거점센터 구축, 자동차 튜닝기술지원 클러스터 조성, 기능성 타이타늄 소재 기반 패션테크 융복합산업 생태계 조성사업 등을 설명하고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국비확보는 재정이 열악한 경북의 생존이 걸린 사안인 만큼 주요 현안사업들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국회 예산심사 과정에서 경북 예산이 충분히 담길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국비확보를 위해 행정부지사와 재정실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국비확보 T/F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 말부터는 국회 내에 기획조정실장을 총괄팀장으로 하는 현장캠프를 가동, 국회 예산심의에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92
tv
44
AI
3
448
134
70
3회
많이 본 뉴스
[상주]화남면, 집중호우 피해..
[상주]상주경찰서, 절도범 검거..
[상주]반짝반짝 맥가이버가 나..
[상주]동성동, 제2기 지역사회..
[상주]2020년 상주시 시민공감..
[상주]사벌국면, 문화재 주변..
[상주]청년농업인 CEO양성교육..
[상주]상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
[상주]화북면 새마을부녀회, 불..
[상주]포트육묘 ! 기계정식 !..
[상주]상주동부초, 행복한 학교..
[상주]상주시, 2020 귀농귀촌..
[상주]신흥동“마음을 잇는 희..
[상주]은척중,‘1학년 1학기 자..
[상주]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상주]상주시, 농촌 신활력 플..
[상주]코로나로 지친 마음 꽃으..
[국회의원]임이자 국회의원,..
[상주]북문동 적십자봉사회, 불..
[상주]북장사 미타회, 상주적십..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9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97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강영석시장 시정연설
[상주]임이자후보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