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이철우 경북도지사, 국회 찾아 내년 국비확보에 사활

- 국회 예산심의 앞두고 SOC, R&D분야 현안사업 국비반영 협조 당부 -

기사등록 : 2018.10.19 (금) 10:30:03 최종편집 : 2018.10.19 (금) 10:30:03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8일(목) 국회를 방문해 내년도 경북지역 국비확보에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먼저 한병도 청와대정무수석을 만난데 이어 박순자 국토교통위원장,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문희상 국회의장을 차례로 만나 경북의 SOC와 R&D분야 현안사업의 절박한 사정을 설명하고 국비반영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내년도 정부예산안은 역대 최대 규모인 470.5조원으로 올해 본예산 보다 9.7% 증가했으나, 경북이 건의한 주요 현안사업의 국비 반영액은 전년도 보다 오히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경북도 입장에서는 국비 추가확보를 위해 국회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날 이 지사는 SOC분야 현안사업으로 중앙선 도담~영천 구간(145.1km) 중 안동~영천 구간(73.8km) 복선전철화, 남북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동해중부선 포항~삼척(166.3km) 복선전철화, 남부내륙철도에 문경~김천 구간을 포함해 예타조사 면제사업으로 추진 등을 건의했다.

R&D분야는 스마트서비스 융합밸리 조성을 위한 5G테스트베드 구축, 홀로그램 콘텐츠 서비스 지원센터 구축, 대한민국 한의신(新)약 특화사업 거점센터 구축, 자동차 튜닝기술지원 클러스터 조성, 기능성 타이타늄 소재 기반 패션테크 융복합산업 생태계 조성사업 등을 설명하고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국비확보는 재정이 열악한 경북의 생존이 걸린 사안인 만큼 주요 현안사업들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국회 예산심사 과정에서 경북 예산이 충분히 담길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국비확보를 위해 행정부지사와 재정실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국비확보 T/F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 말부터는 국회 내에 기획조정실장을 총괄팀장으로 하는 현장캠프를 가동, 국회 예산심의에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92
LG
778
tv
3
.
152
70
652
670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시, 코로나 블루 극..
[상주]상주경찰서, BEST 공공안..
[상주]상주시 학부모연합회, 지..
[상주]상주시, 2020년 적극행정..
[상주]강영석 상주시장 농공단..
[상주]상주소방서, 소방청사 이..
[상주]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사..
[상주]2021년 평생학습관 상반..
[상주]상주교육지원청, 2021학..
[상주]상주시, 코로나-19 백신..
[상주]상주시 중동면농업경영인..
[상주]제61차 상주문화원 정기..
[상주]위드영메디칼 KF-94 마스..
[상주]이안면 적십자봉사회, 새..
[상주]2021년도 제15기 상주농..
[상주]상주시 수돗물, 안심하고..
[상주](재)상주시장학회, 2021..
[상주]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
[상주]중동면 죽암1리, 대바위..
[상주]상주도서관, 그림책 읽어..
포토 뉴스
[상주]상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학교까지‘찾아가는 배송서비스’ 실시
[상주]계림동장, 현장방문 민원 불편사항 점검 및 의견청취
[상주]용운고등학교, 증가하는 반려동물 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에 힘써
[상주]2021 상주교육계획 설명회(화상회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