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연찬회 및 현장 의정활동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찬회. 농어업 경쟁력 제고 방안 모색

기사등록 : 2016.08.30 (화) 15:40:27 최종편집 : 2016.08.30 (화) 15:40:27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나기보)는 8월 29일부터 30일 까지 이틀간 연찬회 및 현장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제10대 도의회 후반기 농수산위원회 구성 이후 첫 번째 현장 활동으로 농축수산물 시장개방 가속화, 고령화, 기상이변 등 농어촌의 위기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함은 물론 도의회 차원의 지역 농어업 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첫날 농수산위원들은 경북농민사관학교 6차 산업화과정 책임교수로 있는 이원영 경북대학교 교수로부터‘지속가능한 농촌건설을 위한 농촌융복합 산업 육성 방안’이란 주제의 강의를 듣고 농촌경제 활성화 대안으로 급부상 한 농업 6차 산업화를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으며, 위원회 운영 활성화 방안과 당면 현안사항에 대하여 심도 있는 토론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은 김천시 대항면에 소재한 친환경 배 재배농가를 방문해 주요 재배시설을 살펴보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친환경농산물 소비가 확대되면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자리에 참석한 도 및 김천시 관계자들에게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타 작목보다 친환경 인증이 어려운 과수농가에 지원금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서, 침체된 지역 낙농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낙농협회와 소통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농수산위원들은 우유 및 유제품의 소비가 줄어들어 젖소 사육농가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시점에 축산 강국과의 잇단 FTA체결이 가속화되면서 축산업 가운데도 낙농업에 큰 타격이 우려된다며,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기보 농수산위원장은 “이번 연찬회 및 현지확인을 통해 얻은 다양한 현장 지식과 의견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농어업현장의 목소리가 도 농어업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농어업인단체와 모여 토론회나 간담회 등 소통하는 자리를 많이 갖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이성은 / tldrkvhfm92@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119
LG
亦η솈佯
誤겶
揶쎛
EM
耀붋
많이 본 뉴스
[상주]황천모 상주시장 당선인..
[정치.행정.의회]상주 다문화가..
[상주]상주시니어클럽 서비스제..
[상주]상주서, 어린이 교통안전..
[상주]미국 데이비스시 학생교..
[상주]내수면 어자원 보호를 위..
[교육.보건.복지]우복동에서 떠..
[상주]‘롤보다 축구가 좋아요..
[상주]안전한 자전거 타기! 내..
[상주]상주소방서, 여름철 수난..
[상주]상주시, 승마관광객 유치..
[상주]상주톡 139회- 오다은아..
[상주]상주서, 치매국가책임제..
[상주]상주시, 멧돼지 포획틀..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39회- 오다은아나운서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이정백상주시장후보 청년정책 기자회견
[체육.행사.문화]제56회 경북도민체전 개막식
[상주]이제는 물이 무섭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