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북도 청사... 관광명소로 해외에서도 HOT!!

해외도민회, 일본 민단 등.. 해외 교포 발길 이어져

기사등록 : 2016.05.23 (월) 17:03:05 최종편집 : 2016.05.23 (월) 17:09:09      


경상북도가 신청사 개청 이후,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각되면서 해외교포들의 방문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 3월 신청사 개청식과 연계하여 해외동포정체성찾기연수에 12개 해외도민회 40여명의 도민회 임원들이 청사를 찾은 이후, 한국 전통의 건축미가 빼어난 청사에 대한 입소문이 널리 퍼지면서 해외 향우회를 비롯한 관광객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현재, 전국 각지에서 하루 평균 3,000여명의 방문객이 방문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경상북도 도민회(미주 동부지역 영남향우회)를 비롯, 일본 대한민국 민단(오사카 八尾지부와 도쿄 目黒 지부)회원이 차례로 경북도를 방문했다.

경상북도에는 5개국 12개 해외도민회가 구성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각 도민회별로 고향방문단을 구성하여 청사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등 청사가 국내는 물론 해외 도민들에게 인기가 있는 HOT한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또한 도청 인근에는 하회마을을 비롯한 안동과 영주 등 문화유산이 인접하고 있어 청사와 관광지를 한데 묶은 패키지 방문객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본관 연못(세심지) 인근에는 일본 7개 도민회에서 청사 준공을 기념하여 고향사랑을 담은 기부금으로 조형물望月을 제작하여 기증한 바 있다.

장상길 경상북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우리 도를 방문하는 해외 도민회와 교포들이 경북의 정신이 배어있는 청사를 보고 자긍심을 가지고 살아가길 희망하며, 본국에 돌아가서도 향우회원 뿐 아니라 이웃에게 경북을 소개하는 등 관광객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 많은 홍보와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년에는 해외동포정체성찾기사업의 일환으로 조국 근대화와 고향발전에 공헌한 재일동포들의 구체적인 기부사례와 삶의 스토리를 담은 자료집을 제작하여 해외 도민회의 고향사랑을 재조명하고 차세대에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기사등록 : 김호균 / 1279aa@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119
44
548
70
92
EM
LG
많이 본 뉴스
[상주]한마음상주밴드, 난방유..
[상주]제76대 조창배 상주경찰..
[상주]조성희 권한대행, 돈사..
[상주]십시일반 기부한 적십자..
[상주]어울림상주 모임, 사랑의..
[정치.행정.의회]김성환 상주시..
[상주]사회복지과, 설맞이 사랑..
[상주]상주시, 2020년 유기질..
[상주]상주교회, 이웃돕기 성금..
[상주]남원동, 설 맞이 사회복..
[상주]상주경찰서, 상주시 종합..
[상주]외남면 행복한 설 명절..
[상주]인기 치솟는 농업미생물..
[상주]상주향교, 제2회 효열부..
[상주]상주시, 설 명절 맞아 비..
[상주]상주소방서, 2019년 화재..
[상주]경자년 설맞이 전통시장..
[상주]구서교회 이웃사랑 물품..
[상주]임이자 국회의원, 상주서..
[상주]“안전교육 받고 농기계..
포토 뉴스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4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지역아동센터에 산타가 찾아왔습니다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