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상북도 청년정책을 상징하는 얼굴 마담이 나왔다!

- 약 900여건의 국민 공모를 통해 경북 청년정책 슬로건과 엠블럼 선정 -

기사등록 : 2020.04.22 (수) 20:12:19 최종편집 : 2020.04.22 (수) 20:12:19      

경북 청년정책의 정체성을 담을 슬로건과 엠블럼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슬로건인 ‘경북 청년애(愛) 꿈’은 경북 청년에게 꿈을 준다는 의미와 청년들이 원(사랑)하는 꿈을 경북이 실현시켜준다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고, 엠블럼은 청년이 그 꿈을 향해 위풍당당하게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 ‘청년 발전’을 역동적으로 형상화했다.



경북 청년정책을 상징하는 슬로건과 엠블럼은 청년정책의 통합적 추진을 위한 첫 단추다. 경북도는 앞으로 선정된 슬로건과 엠블럼을 경북 청년정책 대표 브랜드로 위상을 높여 경북 청년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응집력을 높이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그간 경북도는 청년의 현실과 눈높이에 맞는 청년정책을 위해 청년정책참여단인 ‘상상이상’을 운영하고, ‘청년정책 종합진단 및 선진화’를 추진하는 등 청년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이들의 의견을 정책화하는 데 힘써왔다.

경북 청년정책의 얼굴마담이 될 슬로건과 엠블럼을 선정하는 과정에서의 청년 참여는 단연 눈에 띈다. 도에서는 ‘경북 청년정책 슬로건·엠블럼 공모전’을 실시, 총 849건의 슬로건과 57건의 엠블럼을 제안 받았으며, 수많은 경북 청년정책참여단과 청년공무원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슬로건과 엠블럼을 최종 선정했다.
경상북도는 선정된 경북 청년정책 대표 브랜드(슬로건·엠블럼)를 활용해서 분산된 청년정책을 하나의 브랜드로 엮은 ‘경북 청년애(愛) 꿈 프로젝트’를 상반기 중으로 마련해 추진하고,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는 대로 청년들이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일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경북의 미래는 결국 청년에게 있다. 경북의 청년정책을 대표할 이 슬로건과 엠블럼에는 청년들의 에너지를 응집하고 청년들의 생각을 존중하고 반영해야한다는 상징적 의미를 갖고 있다”며“예전 같으면 한참 청년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할 시기인데, 코로나19로 청년들의 활동이 제약되어 매우 안타깝다. 지역사회에도 큰 손실이다.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경북형 청년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상주방송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3
92
70
.
동창회
956
152
44
778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시 특별교통수단 민..
[상주]경북사랑연탄, 사랑의 연..
[상주]상주시농업기술센터, 꽃..
[상주]상주톡 211회
[상주]상주시, 2021년도 환경업..
[상주]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상주]상주시 학부모연합회, 지..
[상주]제1회 상주시 기업인상..
[상주]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상주]동성동, 인구 증가 캠페..
[상주]‘가설건축물 무료 도면..
[상주]상반기 예산 신속 집행으..
[상주]월동 후 맥류 품질 높이..
[상주]경천섬 주변 관광명소화..
[상주]낙동면, 도로변 불법광고..
[상주]김진철․김수민 부..
[상주]공성면, 쾌적한 도시경관..
[상주]NH농협 상주시지부, 다가..
[상주]상주소방서, 소방청사 이..
[상주]겨울과 코로나19로 인해..
포토 뉴스
[상주]상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학교까지‘찾아가는 배송서비스’ 실시
[상주]계림동장, 현장방문 민원 불편사항 점검 및 의견청취
[상주]용운고등학교, 증가하는 반려동물 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에 힘써
[상주]2021 상주교육계획 설명회(화상회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