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북도정 슬로건 디자인... 눈에 띄네! 젊어졌네!

- 전통서예 방식에서 탈피해 시작디자인 기법 적용... 심플하고 세련돼 -

기사등록 : 2018.09.27 (목) 16:12:43 최종편집 : 2018.09.27 (목) 16:12:43      

경상북도가 민선7기 도정 슬로건인 ‘새바람 행복경북!’디자인을 확정했다.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됐다는 평이다.



무엇보다 디자인 방식부터 확 달라졌다. 종전의 전통 서예방식에서 탈피해 시각디자인 방식을 택했다. 글자로만 표현하지 않고 하트나 물결무늬와 같은 도형도 곁들였다. 그렇다 보니, 다른 시․도와는 확연히 구별되는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파격적인 모습이다.

디자인의 기본 컨셉은 신선한 새바람을 불러일으키면 도민 행복은 바람을 타고 온다는 것이다. ‘람’자가 유난히 부각된 푸른 글씨체, 하트와 연결된 붉은 물결은 거센 새바람으로 경북의 변화를 이루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새바람이 만들어 낸 행복이 담긴 하트는 경북도정이 지향하는 최종적인 목표를 뜻한다.

경북을 나타내는 색깔도 바뀌었다. 전통적인 색채인 청색이 아니라 녹색이다. 녹색은 생명, 풍요, 젊음을 상징한다. 바로 민선 7기 경북도정이 지향하는 목표와 같다.

이번 슬로건 디자인은 시각디자인 전문가들의 제언을 바탕으로 복수의 안을 만든 후 공무원, 각계 전문가 등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슬로건은 경북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알려주는 나침반과 같다”며 “젊고 파격적인 디자인만큼이나 거센 새바람을 불러 일으켜 우리 경북을 확실히 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119
.
MOU
EM
영상
LG
AI
소방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시, 『대한민국 축구..
[상주]북문동, 훈훈한 가을이..
[상주]“선생님! 스승의 날에는..
[상주]봄 가뭄 극복 모내기 현..
[상주]- 일회용 종이컵 사용 줄..
[상주]내서면, 영농현장방문 소..
[상주]함창명주테마공원 100만..
[상주]임이자 국회의원, 상주..
[상주]19일 19시에는 ‘엄마도..
[상주] 음식점
[상주] 제11회 2019 상주 부부..
[상주]농촌지도사 선생님, 감사..
[상주]상주시의회, 경상북도의..
[상주]상주시 새마을회, 이웃사..
[상주]화북면으로 곰취 맛보러..
[상주]논을 밭으로 만드는 무굴..
[상주]상주서, 학교밖청소년 검..
[상주]상주시 관광홍보단「상주..
[상주]상주경찰서, 을지태극연..
[상주] 공성면, 농업분야 보조..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78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77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75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74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