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문화환경위원회, 산림환경연구원, 경북관광공사 행정사무감사 실시

- (산림환경연구원) 사방댐 내진설계 필요성 강조, (경북관광공사) 중국관광객 유치방안 마련-

기사등록 : 2017.11.20 (월) 14:29:40 최종편집 : 2017.11.20 (월) 14:29:40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배한철)는 지난 16일 소관 기관인 산림환경연구원과 경상북도관광공사를 찾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산림환경연구원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이운식(상주)의원은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의 송이버섯 인공재배 성공사례를 예로 들면서 경북도에서도 집중적인 연구로 상업재배에 성공하여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것 주문했다.

이진락(경주)의원은 산림환경연구원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의 자연학습 및 휴식의 공간으로 이용되므로 주차장 확대, 공연장 설치 등 주변정비사업 실시를 주문했다.

황병직(영주)의원은 ’16년 경주 지진 이후 시행한 합동점검이 형식적인 점검에 불과하다고 지적하고, 사방댐에 내진설계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지진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배한철(경산) 위원장은 정원 대비 현원이 27명이나 부족한 이유를 묻고, 결원으로 인해 직원들이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지 않고,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인중(비례)의원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경영평가 결과 하락한 것을 질타하고, 중국과의 관계 개선에 따른 중국관광객 유치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장용훈(울진)의원은 호응이 좋은 향우회 초청 팸투어를 확대 시행할 것을 제안하고, 위수탁사업으로 추진하는 울진원남골프장 조성사업에 지역업체가 참여하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조주홍(비례)의원은 단기 순이익이 감소한 사유에 대해 묻고, 이에 대한 대응방안 마련과 더불어 차입금 상환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문화환경위원회는 이날 산림환경연구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이후 긴급히 경주 양동마을을 방문하여 포항 지진으로 발생한 문화재 피해 상황 점검을 실시했다.

기사등록 : 손자희 / linaria@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EM
119
LG
AI
tk
MOU
많이 본 뉴스
[상주]화서면 라라스포츠댄스클..
[상주]내버려진 양심 다시 키워..
[상주]아직도 못 다한 이웃사랑..
[상주]중덕지 자연생태공원서..
[상주]전국공공운수노조 상주시..
[상주]상주고, 재학생 대상 소..
[상주]내 인생 최고의 보양식
[상주]식량 작물 기술 보급 현..
[상주]낙동면, 지역특산물 곶감..
[상주]추석명절 연휴는 성주봉..
[상주] ‘평소에 훈련해 익혀..
[상주]2019년 지진대비 행동요..
[상주] 계림동, 새마을부녀회..
[상주]『장애인 만성질환 예방..
[상주]“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상주]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으..
[상주]‘쾌속질주’상주상무,..
[상주]낙동면, 노인회 분회 임..
[상주]이안초 총동창회 체육대..
[상주]중동면, 친환경벼 재배단..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84회
[상주]상주톡 183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2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1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