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북도,‘도쿄집회’강력 규탄

기사등록 : 2016.11.09 (수) 15:15:55 최종편집 : 2016.11.10 (목) 15:51:59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9일 독도 영유권을 주장한 일본의‘도쿄집회’를 강력 규탄하고 긴급 논평했다. 일본 국수정치인과 우익단체들은 이날 정오쯤부터 도쿄 헌정기념관에 모여‘독도문제 조기해결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어 또다시 독도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지사는 이 날 논평을 통해“독도는 우리의 주권이 굳건한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역사는 명백히 증명하고 있다.”고 단언하고, “일본의 터무니없는 역사왜곡과 억지주장으로 국민 여론을 호도해 독도를 국제분쟁지역화 하고자 하는 책략은 국제사회의 신뢰보다는 오히려 불신과 비난만 가중시킬 것”이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그리고 “일본정부가 잘못된 역사인식에 근거한 독도 침탈야욕을 버리지 못하는 한,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는 공허하며 소모적 냉전의 부담으로 작용할 뿐”이라고 개탄했다. 이어“지난 세기 주변국에 끼친 엄청난 고통과 암울한 역사에 대한 뼈저린 자성과 사죄를 하고 동북아평화와 한일 양국의 신뢰회복을 위한 관계 개선에 힘쓸 것”을 촉구했다. 또한 김 지사는“독도를 관할하는 도지사로서 300만 도민과 함께 일본의 독도에 대한 어떠한 도발행위도 결코 용납하지 않고 단호히 맞설 것임”을 분명히 했다.

독도문제 조기해결을 촉구하는‘도쿄집회’는 일본의 초당파 모임인 소위‘일본 영토를 지키기 위해 행동하는 의원연맹’과‘죽도․북방영토반환요구운동 시마네현민회의’주도로 열리는 집회로 2012년과 2014년에 이어 올해가 3번째다.

일본정부의 차관급 인사와 다수의 국회의원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이들은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단정 하에‘독도문제 조기해결 촉구 특별결의안’채택, 시마네현‘죽도의 날’을 각의 결정하고, 정부 주최로 행사를 개최할 것과 독도 문제 국제사법재판소(ICJ) 단독제소 등을 촉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등록 : 백율희 / pooh93815@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
ucc
tv
상주감꽃유치원
상주소방서
MOU
많이 본 뉴스
[상주]『훈민정음 본문 서각』..
[상주]2018 상주시 학교운영위..
[상주]상주시, 상주농협 벼 건..
[상주]동성동, 제66회 상주시민..
[상주]제28회 경북도민생활체육..
[상주]상주로 ! 우리모두 ! 하..
[공무원]기고문 ‘교차로 우회..
[상주] 승마장 말 보건관리 교..
[상주]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체..
[상주] 우리는‘생명배달부’..
[상주]모서꿀봉포도영농조합법..
[상주]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상주] 상주곶감, 홍보 및 판매..
[상주]제4회 상주동학문화제 9..
[상주]상주시, 기업애로해소 및..
[상주]상주경찰서, ‘준비는 철..
미국 데이비스시 자전거클럽 대..
[상주]상주농특산품 미얀마 시..
[경북도청]베트남 하우장성장..
[상주]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포토 뉴스
[상주]상주시, 추석맞이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상주]상주톡 149회- 정지우아나운서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상주방송)
[상주]상주톡 148회- 정지우아나운서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상주방송)
[상주]상주톡 147회- 오다은아나운서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상주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