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북도, 9.12 지진피해 합동조사, 조기복구에 총력

기사등록 : 2016.09.22 (목) 09:43:40 최종편집 : 2016.09.22 (목) 09:43:40      


경상북도는 지난 12일 관측 이래 가장 큰 규모인 5.8의 지진 발생으로 큰 피해를 입은 경주시에 21일부터 23일까지 중앙재난피해합동조사단과 함께 김원석 도민안전실장을 단장으로 민간전문가, 지역자율방재단원, 각 분야별 담당자 등 24명으로 구성된 지진피해 합동조사단을 운영 정밀한 피해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합동조사단은 도로, 문화재, 소규모, 기타분야로 나누어 현재까지 자체 피해조사 결과를 토대로 신속하고 정확한 피해조사를 실시해 복구계획을 조기에 수립하고 피해주민의 조속한 생활안정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조사에는 현지사정에 밝은 경주시 지역자율방재단원과 해당 분야 민간전문가 등이 함께 참여해 피해상황, 누락사항 방지, 지진피해 특성을 고려한 정밀한 조사에 임한다는 방침이다.

경북도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피해액이 확정되면, 즉시 복구계획을 확정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주민에게 조속히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신속한 복구로 주민생활 안정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합동조사단원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하게 조사해 한 사람이라도 피해액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조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북도는 경주지역 일대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지난 17일 응급복구를 위해 재난안전특별교부세와 도의 예비비 등 30억원을 경주시에 긴급 배정한 바 있다.

기사등록 : 백율희 / pooh93815@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AI
EM
揶쎛
북문동
상주교육
MOU
많이 본 뉴스
[상주]사벌면민 체육대회 부상..
[상주]“愚公移山”단풍마중길..
[상주]전국 최대 곶감생산 상주..
[상주]2017년 상주시 농정대상..
[상주]바르게살기운동 낙동면..
[상주]상주시, 서민규제 빗장..
[상주]상주시, “엄마와 함께하..
[상주] 2017년 돌풍을 일으킨..
[상주]이안면, 장수사진 촬영..
[상주]제72회 경찰의 날 행사시..
[상주]외남면민 등반대회 및 화..
[상주]내서면, 직원간 업무공유..
[상주]2018년도 주요업무 보고..
[상주] 상주시, 제21회 노인의..
[상주]제2회 우천 현인 문화제..
[지자체장]이정백 상주시장, 2..
[상주]화서면, 행복 나눔 사랑..
[상주]상주시, 주홍빛 물결로..
[상주]밥맛 좋은 쌀 생산의 기..
[상주]봉사하는 우리! 행복한..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10회- 손자희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상주방송)
[기타인물]즐거운 추석 명절 되세요.
[상주]상주톡 109회- 손자희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상주방송)
[상주]2017 상주이야기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