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주톡 156회- 정지우아나운서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상주방송)

기사등록 : 2018.11.18 (일) 16:45:40 최종편집 : 2018.11.18 (일) 16:45:40      

상주톡 156- 정지우아나운서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상주방송)

진행 및 대본 : 정지우아나운서

타이틀 및 오프닝, 주요뉴스 헤드라인

우석여고, 2회 상주시 중학생 드론비행 경진대회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일제단속 실시

2018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수련대회

상주 서울농장 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 보고회

189회 상주시 희회 임시회(2차 본회의 폐회)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대회와 함께 한 청소년 자원봉사박람회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 수험생 격려

클로징

<오프닝>

시청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상주의 소식을 바르고 정확하게 전하는 상주톡입니다.

달콤해 보이는 오렌지를 샀는데, 알고 보니 시큼한 '레몬'이었다면? 속았다라는 기분부터 들겠죠? 이런 이야기에서 유래된 법이/ 이른바 '레몬법'인데요.

겉은 멀쩡해 보여도 흠이 있는 제품을 샀을 경우,

소비자가 교환을 주장할 수 있는 법인데/ 주로 차량이나 전자제품이 대상입니다.

1975년 미국에서 처음 시행됐는데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레몬법이 내년 1월부터 생깁니다.

새 자동차가 같은 고장을 2번 일으키면 3번째부터 교환이나 환불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국토교통부는 2018731한국형 레몬법을 포함한 자동차관리법 시행에 맞춰 하위 법령인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마련해 입법예고했습니다.

개정안에는 자동차 교환·환불 요건과 환불 기준, 교환·환불 중재 절차 등 세부 사항 등을 규정했습니다.

환불 기준의 경우, 계약 당시 지급한 총 판매가격에서 주행거리만큼의 사용 이익은 공제하되 필수 비용은 포함하도록 했습니다. 사용 이익을 계산할 땐 우리나라 승용차 평균 수명을 주행거리 15km로 보고 그에 비례해 산정하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자동차 제조사는 소비자와 신차 매매계약을 체결할 때 교환·환불 관련 내용을 계약서에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계약서에는 하자 발생 시 신차로 교환·환불을 보장한다는 내용과 환불액 산정에 필요한 총 판매가격과 인도 날짜 등을 기재해야 하며, 이를 소비자가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설명해야 합니다.

새 차 사자마자 수리 센터 드나들면서 스트레스 받는 일, 내년부터는 줄어들 전망입니다.

새 차가 아니더라도,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거나, 시동 시 엔진에서 이상한 소리가 난다면 차 점검은 주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그럼 한 주간 우리지역에 어떤 소식이 있었는지 화면으로 만나보겠습니다.

먼저 주요소식입니다.

<헤드라인>

1. 우석여고에서 제2회 상주시 중학생 드론비행 경진대회가 개최됐습니다.

2. 상주시는,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일제 단속을 실시했습니다.

3. 189회 상주시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가 폐회했습니다.

1. 우석여고, 2회 상주시 중학생 드론비행 경진대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드론입니다.

드론의 활용 분야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요, 상주에서도 드론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졌습니다.

우석여자고등학교는 창업동아리인 우석여고 비상드론반의 주최로 상주시내 6개 학교, 4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회 상주시 중학생 드론비행 경진대회우석여고 체육관에서 개최했습니다.

4개 학교, 3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작년 대회에 비해 참가자들의 수도 많아진 만큼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 혁신성장의 한 축인 드론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부쩍 많아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대회는 최근 국내외에서 가장 많은 연구 및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드론산업에 관한 저변 확대와 드론과 관련된 새로운 직업세계에 대한 탐구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력 개발을 통한 미래형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습니다.

경기는 2회 실시해 기록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 , 게이트, 훌라후프 등의 장애물을 넘어가며 드론을 제어해 결승전에 빨리 들어와야 합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교육장상의 대상은 상주중학교 성기율 학생이 차지했고 우석여자고등학교장상의 금상은 상주중학교 김민성, 성신여자중학교 정정희 학생이 각각 수상했으며 이 밖에 10명의 학생이 은상, 동상,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습니다.

경북상주교육지원청 장광규 교육장님은 학생들이 보여준 뛰어난 드론 제어기술을 보면서, 4차산업혁명의 새로운 기술에 빠른 적응력을 보이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우리나라 첨단기술 산업의 밝은 앞날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상주관내 민간단체에서도 수색과 구조활동에 드론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드론의 활용이 더 커지길 바라며,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보다 더 많은 학생들이 드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랍니다.

다음소식입니다.

2. 상주시,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일제 단속 실시

비워둘수록 아름다운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불법 행위에 대한 전국적인 단속이 시행됐습니다.

우리 상주시도 최근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로/ 장애인들이 불편을 초래하고 민원이 빈발했는데요,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일제단속을 실시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한 달 동안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집중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지방자치단체와 장애인단체, 경찰 등과 함께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단속 대상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가능표지가 없거나 보행상장애인이 탑승하지 않은 차량의 불법주차 등이고 주차표지 위·변조 및 불법대여, 양도.대여 등 부정사용과 장애물이나 물건 적치로 인한 주차방해 행위도 병행해 계도단속했습니다. 장애인 주차구역의 불법 주정차의 경우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되며 주차 방해행위는 과태료 50만원, 주차표시 양도 대여등으로 인한 부당사용은 최대 200만원의 과태료와 형사고발도 가능합니다.

이에 현수막 게시와 전광판 및 상주시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서의 불법주차 및 주차방해 행위가 위법하고 과태료 부과 대상에 해당함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상주시에서 실시한 단속은 단속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지역편의센터, 경찰서, 언론사 등과 함께 단속반을 구성해 실시됐습니다. 위반행위를 한 자는 관련 법률에 따라 엄중 처벌할 방침입니다.

1. 안녕하세요.

요즘 전국적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차량들을 단속을 실시하고 있잖아요~?

상주시에서도 이제 단속을 하고있는데, 언제부터 언제까지 시행하나요?

사회복지과 과장 최인기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단속은 보건복지부에서 전국적으로 일제단속을 하고 있습

기사등록 : 채널영남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EM
119
LG
AI
tk
MOU
많이 본 뉴스
[상주]화서면 라라스포츠댄스클..
[상주]내버려진 양심 다시 키워..
[상주]아직도 못 다한 이웃사랑..
[상주]중덕지 자연생태공원서..
[상주]전국공공운수노조 상주시..
[상주]상주고, 재학생 대상 소..
[상주]내 인생 최고의 보양식
[상주]식량 작물 기술 보급 현..
[상주]낙동면, 지역특산물 곶감..
[상주]추석명절 연휴는 성주봉..
[상주] ‘평소에 훈련해 익혀..
[상주]2019년 지진대비 행동요..
[상주] 계림동, 새마을부녀회..
[상주]『장애인 만성질환 예방..
[상주]“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상주]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으..
[상주]‘쾌속질주’상주상무,..
[상주]낙동면, 노인회 분회 임..
[상주]이안초 총동창회 체육대..
[상주]중동면, 친환경벼 재배단..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84회
[상주]상주톡 183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2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1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