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풍성한 한가위가 되는 비법전수

- 함창장로교회, 구제비 사업(생필품지원) 쌀 ․ 라면 제공 -

기사등록 : 2019.09.16 (월) 11:31:39 최종편집 : 2019.09.16 (월) 11:31:39      
함창장로교회(목사 윤일국)는 9월 11일(수)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여 교회자체사업 중 하나인 구제부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독거노인․한부모가구 등 관내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김 한 박스와 명절선물세트(햄, 기름, 식초, 올리고당) 한 박스로 구성된 생필품 총 100세트를 전달했다.




함창장로교회는 지역사회를 위해 구제부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구제부 사업은 쌀, 연탄 등의 생필품과 병원비를 지원하는 ‘구제비사업’, 밑반찬 등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오병이어(반찬나눔)’, 관내의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장학금사업’ 등 총 3개의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제부 사업을 통해 매년 100여 명의 대상자를 지원했으며, 사업예산은 전액 교회헌금으로 충당하고 있다. 2014년 총 931만원이던 예산은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에는 총 1654만원이 대상자 지원에 사용되었다.
함창장로교회 윤일국 목사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한가위를 보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에게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역 사회에 모범이 되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창읍 하상섭 읍장은 “매년 명절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나눔 사업을 하는 함창장로교회에 감사드리며, 풍성한 한가위 만큼 읍민 모두가 정을 나누며 화합하는 함창읍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EM
?
tk
119
耀
많이 본 뉴스
[상주]내서면에 천사들이 태어..
[상주]벽화로 살아 숨 쉬는『감..
[상주]상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
[상주]마음이 따뜻해지는 국밥..
[상주]상주고등학교 ‘수업 방..
[상주]상주소방서, 요양병원 소..
[상주]태풍 미탁 피해지역에서..
[상주]공검면의용소방대 재난취..
[상주]상주시 민방위대 전국 최..
[상주]고려시대추정 맷돌 온전..
[상주]상주시보건소, 중증열성..
[상주]상주시 축산환경사업소..
[상주]“치킨은 우리가 쏜닭”..
[상주]상주시 북천 생태하천복..
[상주]상주톡 188회- 정지우아..
[상주]상주시 남원동, 빛바랜..
[상주]“취약계층의 건강 챙겨..
[상주]상주시청 사이클팀, 제1..
[상주] 지역발전의 첫 걸음으로..
[상주]흔들리는 벽지 속에서 새..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88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187회
[상주]채널영남/상주방송 추석인사
[상주]상주톡 186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