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주署, 끈질긴 수사로 뺑소니 사망사고 해결

기사등록 : 2017.09.08 (금) 14:57:33 최종편집 : 2017.09.08 (금) 14:57:33      

상주경찰서(서장 김해출) 교통범죄수사팀 에서는, 지난 3월 13일 17:40경 상주시 중덕동 소재 주택 마당에서 발생한 변사사건과 관련하여, 6개월 동안의 끈질긴 수사로 A씨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위반(도주치사) 혐의로 검거, 구속 영장을 발부받아 정확한 사건 경위를 수사 중이다.


박두성형사


이재엽형사


 피의자 A씨는 사건당일 1톤 화물차량을 운전하여 농기계를 빌리기 위해 들렀다가, 현장에서 후진 중 피해자를 충돌하여 넘어뜨린 후, 역과하여 골반부 골절 등으로 현장에서 사망에 이르게 하고도 구호조치 없이 그대로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 최초 발견한 가족들은 피해자가 외견상 상처가 없었고, 의류나 현장 주변에 사고를 의심할 만한 정황이 전혀 없어 단순 변사로 알고 병원으로 후송 후 신고 하였다.
 경찰 감식에서 골절부위를 발견 한 후,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부검의뢰 결과 사고사로 추정된다는 소견을 받았으나, 사건 현장이 이미 훼손된 후였고, 사고 차량을 추정할 만한 유류물이나 단서가 전혀 없어 수사에 큰 어려움을 겪어 왔다.
 상주서 교통범죄수사팀 박두성, 이재업 형사는 인근 마을까지 광범위한 CCTV 영상자료를 확보하여, 사건발생 시간대에 운행한 차량 120여대 운전자들의 당일 행적을 일일이 추적 확인하였다.
 그러던 중, 사건발생 9일째 자신의 행적을 숨기는 피의자를 발견하고 세심한 관찰력과 과학수사를 통해 증거물들을 하나씩 확보 하였고 국과수와 도로교통공단의 감정 결과를 받은 후, 치밀한 피의자 신문으로 여러차례 계획적인 진술 번복 등 완강히 부인하던 피의자로부터 사고와 관련한 자백을 받아 냈다.
 김해출 상주서장은“수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늦게나마 피해자와 유족들의 한을 풀어 주게 되었다”며 수사관들을 격려 하면서,“앞으로도 경찰수사에 대한 국민신뢰를 향상 시키는데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기사등록 : 손자희 / linaria@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상주소방서
.
EM
북문동
AI
119
주택
소방
상산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
[상주]인삼을 하우스내에 재배..
[상주]상주署 보안협력위원회,..
[상주]자원봉사자의 날을 보내..
[상주]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상주]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국..
[상주]제7회 대한민국 곶감축제..
[상주]할매할배와 함께하는“꿈..
[상주]시민이 하나되어 제56회..
[상주] 제182회 상주시의회 제..
[상주] 2017년 을지연습 상주시..
[상주]상주톡 117회- 손자희아..
[상주]상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상주]모동면적십자봉사회“사..
[상주]은척면, 2017년산 공공비..
[상주]김장김치로 따뜻한 마음..
[상주]상주소방서, 중요문화재..
[상주]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
[상주]내고장 주소갖기 운동 전..
[상주] 상주시, 지진 대피소 일..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18회- 손자희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상주방송)
[상주]상주톡 117회- 손자희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상주방송)
[상주]상주톡 116회- 손자희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상주방송)
[상주]상주톡 115회- 손자희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상주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