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청리초,“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청리마을학교가 문을 열었어요.”

(청리초, 청명 푸른꿈동산 마을학교입학)

기사등록 : 2021.04.07 (수) 18:36:19 최종편집 : 2021.04.07 (수) 18:36:19      
청리초등학교(교장 임병찬)는 병설 유치원 학생들을 포함한 21명이 참가를 신청한「청명푸른꿈동산 마을학교(대표 박세창)」가 5일 청리면 복지회관에서 입학식을 진행하였다.

청리초-마을학교 입학식 개최1.jpg

상주교육지원청 상주미래교육지구 마을학교에 청리초등학교의 협력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되어 청리면 행정복지센터의 복지회관 대여와 4월부터 12월까지 청리초등학교(유치원 포함) 대상 신청자 중 21명이 모집이 되어 진행이 되었다.
정성규 청명회 회장은 “한 아이를 키울려면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라는 말처럼 각 기관단체와 협력하여 농촌 일손으로 바쁜 시기와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재미나고 신명나는 프로그램으로 돌봄을 진행할 것이다.
임병찬 교장선생님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게 돌봄을 진행해주신 청명회 단체에 감사드리며 학교와 마을이 함께 어울려 다시 살아나는 청리초등학교가 될 것이라며 “마을은 아이를 품고 아이가 자라면 마을을 품는다”고 마을과 학교의 협력을 강조하였다.
사덕수 면장은 점차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현실에 청명회에서 열정을 가지고 마을학교 돌봄을 진행함으로 “청장년층이 청리면의 희망으로 아이들의 웃음 소리가 나며 청소년들이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청리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각 기관 단체장님들과 함께 아이들에게 좋은 교사가 되도록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청명 푸름꿈동산 개학식에 참가한 2학년 박다은(가명) 학생은“이웃집 아저씨가 선생님이 되고, 엄마, 아빠도 선생님이 되어 저를 가르쳐준다고 생각하니 마냥 기분이 좋고 기뻐요. 어떤 재미있는 공부를 할지 기대되요.”라고 말하며 마을의 이야기가 교육이 되는 마을학교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청명푸른꿈동산 마을학교」가 문을 개교함으로 농촌 일손으로 바쁜 시기에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학교와 손을 잡고 마을과 지역이 함께 협력하는 교육의 장이 만들어졌다.

기사등록 : 상주방송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3
tv
119
EM
.
AI
MOU
?
92
70
많이 본 뉴스
[상주]20년간 모은 돈에 밭 처..
[상주]강영석 시장, 2022년도..
[공무원][기고문] 겨울잠을 자..
[상주]상주소방서, 농자재 판매..
[상주]화서119안전구조센터, 화..
[상주]학교와 마을이 만나 행복..
[상주]강영석 상주시장, 코로나..
[상주]이안면 사례관리대상자..
[상주]상주경찰, 시내권 초등학..
[상주]청리초,“마을과 학교가..
[상주]함창중앙초, “1, 2, 3,..
[상주]상주경찰·상주시, 범죄..
[상주]상주감꽃유치원 딸기 수..
[상주]산림조합중앙회 대구경북..
[상주]상산초, 제94주년 개교기..
[상주]우리 발이 보이시나요~!..
[상주]상주초, 학교 자치, 학부..
[상주]공검면 공갈못환경문화연..
[상주]상주시의회, 범국민 포(..
[상주]외서면『찾아가는 푸드마..
포토 뉴스
[상주]상주경찰서 의무위반 예방 출근길 청렴캠페인 실시
[상주]상주소방서, 농자재 판매점 화재... 소화기로 초기진화
[상주]강영석 시장, 2022년도 국비 확보 행정안전부 방문
[상주]상주경찰,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 등굣길 교통안전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