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외서초, 전자투표로 미래를 여는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어요♬

- 2021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

기사등록 : 2021.03.09 (화) 20:19:19 최종편집 : 2021.03.09 (화) 20:19:19      

상주 외서초등학교(교장 권옥자)는 3월 5일(금) 2교시 체육관에서 전교어린이회 임원을 선출하였다.
학생들이 학교의 주인으로서 투표에 직접 참여하여 전교어린이회 임원을 선출함으로써 투표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하였다.

외서초-전교임원선거1.JPG


투표를 하기 전 정미영 선생님은 “전교어린이회 선거를 통해 학생들이 선거의 올바른 절차를 배우고, 공정한 선거를 통해 자신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권을 행사하길” 당부하셨다.
이번 2021년 전교어린이회 선거에는 회장 후보 1명, 부회장 후보가 1명이 출마하여 찬반투표를 하였다. 입후보자들은 소견 발표를 통해 자신이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해 자신감 있게 소견을 발표하였고, 1년 동안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3~6학년 학생들은 참관인 조정재선생님(6) 앞으로 가서 본인 여부를 확인한 뒤 선거인 명부에 날인을 하고, 전자투표를 하였다.
4~6학년 학생들은 2018년부터 하는 전자투표라 익숙했지만, 3학년 학생들은 처음하는 투표라서 조금 낯설어하기도 했지만 선생님의 지도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였다.
그리고 1, 2학년 학생들은 형, 누나들이 투표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선거의 절차와 공정한 선거의 중요성을 아는 기회가 되었다.
6학년 남우호 학생은 “선생님, 4월 7일 치르는 보궐선거에서도 우리 학교처럼 깨끗한 선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하고 기특한 말을 하였다.
개표 결과 박우희(6) 학생과 김승희(6) 학생이 73.7%의 찬성으로 전교회장과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당선된 임원들은 “주인의식을 가지고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당선 소감을 밝혔다.

2021년 외서초등학교를 이끌어 갈 일꾼을 직접 선출해 보니 뿌듯했으며, 소중한 투표권 행사로 학교 및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기사등록 : 상주방송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3
tv
119
EM
.
AI
MOU
?
92
70
많이 본 뉴스
[상주]20년간 모은 돈에 밭 처..
[상주]강영석 시장, 2022년도..
[공무원][기고문] 겨울잠을 자..
[상주]상주소방서, 농자재 판매..
[상주]화서119안전구조센터, 화..
[상주]학교와 마을이 만나 행복..
[상주]강영석 상주시장, 코로나..
[상주]이안면 사례관리대상자..
[상주]상주경찰, 시내권 초등학..
[상주]청리초,“마을과 학교가..
[상주]함창중앙초, “1, 2, 3,..
[상주]상주경찰·상주시, 범죄..
[상주]상주감꽃유치원 딸기 수..
[상주]산림조합중앙회 대구경북..
[상주]상산초, 제94주년 개교기..
[상주]우리 발이 보이시나요~!..
[상주]상주초, 학교 자치, 학부..
[상주]상주시의회, 범국민 포(..
[상주]공검면 공갈못환경문화연..
[상주]외서면『찾아가는 푸드마..
포토 뉴스
[상주]상주경찰서 의무위반 예방 출근길 청렴캠페인 실시
[상주]상주소방서, 농자재 판매점 화재... 소화기로 초기진화
[상주]강영석 시장, 2022년도 국비 확보 행정안전부 방문
[상주]상주경찰,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 등굣길 교통안전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