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외서초, 혹시 나한테도 성차별 고정관념이? ♬

- 학생 양성 평등 교육 -

기사등록 : 2020.07.28 (화) 19:26:26 최종편집 : 2020.07.28 (화) 19:26:26      

상주 외서초등학교(교장 권옥자)는 7월 24일(금) 3, 4교시 상주교육지원청 최은영 보건선생님이 오셔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혹시 나한테도 성차별 고정관념이?’ 라는 주제로 양성 평성 교육을 실시하였다.




자라나는 학생들이 양성 평등 교육을 통하여 성 차이와 성차별을 이해하고 남녀 상호 존중하는 태도를 형성하여, 바른 양성 평등관을 형성하고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3교시에는 5~6학년, 4교시에는 1~4학년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수업이 각각 진행되었다. 선생님은 “집안일은 당연히 여자가, 남자는 울면 안 되고, 남자아이는 파란색, 여자아이는 핑크색, 남자는 밖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여자는 집안에서 책을 읽거나 뜨개질 같은 조용한 활동을 하는 것이라는 성 고정 관념의 틀에서 벗어나야 된다”고 말씀하셨다.
그림 속에 있는 고정 생각을 바꾸는 활동과 성 편견이 있는 말을 존중하는 말로 바꾸어 보는 활동을 해 보면서 학생들의 머릿속에 잠재되어 있는 생각들이 많이 바뀌는 시간이 되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성 차별이 적어지고 있어도 아직도 우리 사회에는 같은 일을 하고 있어도 남성이 여성보다 승진도 빠르고 월급도 많이 받는 불합리한 차별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성 차이와 성 차별을 잘 이해하고 합리적인 성 평등한 사회가 빨리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
요즘은 직업에도 남·녀의 구분이 없어지고 있고, 서로 다른 점을 인정하면서 차별 없은 성 평등한 사회가 이루어지길 바란다.
6학년 박○○ 학생은 “선생님, 우리 생각 속에 자리 잡고 있는 성차별과 편견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어요~ 모두가 존중하고 함께 하는 세상을 만들려고 노력해야겠어요~” 라고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이번 양성 평등 교육을 통하여 편견과 차별 없이 양성이 평등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개인의 개성과 건전한 인간관계 형성을 통한 실질적인 양성 평등 학교 문화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기사등록 : 최병택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70
tv
.
92
152
3
44
AI
EM
778
많이 본 뉴스
[상주]화남면, 집중호우 피해..
[상주]상주경찰서, 절도범 검거..
[상주]반짝반짝 맥가이버가 나..
[상주]동성동, 제2기 지역사회..
[상주]2020년 상주시 시민공감..
[상주]사벌국면, 문화재 주변..
[상주]청년농업인 CEO양성교육..
[상주]상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
[상주]포트육묘 ! 기계정식 !..
[상주]신흥동“마음을 잇는 희..
[상주]화북면 새마을부녀회, 불..
[상주]상주동부초, 행복한 학교..
[상주]은척중,‘1학년 1학기 자..
[상주]코로나로 지친 마음 꽃으..
[상주]상주시, 2020 귀농귀촌..
[상주]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국회의원]임이자 국회의원,..
[상주]상주시, 농촌 신활력 플..
[상주]북장사 미타회, 상주적십..
[상주]북문동 적십자봉사회, 불..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9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97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강영석시장 시정연설
[상주]임이자후보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