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내서중, 통사랑 노래소리 내서들에 울려 퍼지다

내서중학교 통기타동아리‘정혜요양원 체험활동’실시

기사등록 : 2019.12.27 (금) 11:35:45 최종편집 : 2019.12.27 (금) 11:35:45      




내서중학교(교장 강맹현)는 통기타 동아리반 학생 11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12월26일(목) 통기타동아리 ‘통사랑’ 학생들은 내서면에 위치한 ‘정혜요양원’ 을 방문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교내 1,2,3학년으로 구성된 교내 자율동아리인 ‘내서통사랑 진로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다. 체험활동은 진로동아리 공모 사업으로 경상북도교육청의 지원을 통하여 이루어졌다.

통기타 동아리원들은 지역의 노인요양시설인 ‘정혜요양원’을 방문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통기타실력을 발휘하면서 요양원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께 기쁨을 선사하였다.

요양원 방문의 첫 번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준비해간 간식을 어르신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이였다.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하여 귤과 카스테라를 나누어 드리고 간식을 바로 드실 수 있도록 보살펴 드렸다. 간식 조력 후 학생들은 그동안 공들여 준비한 통기타공연을 하였다. ‘너에게 난, 나에게 넌’, ‘소양강 처녀’,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 ‘여행을 떠나요’를 연주하는 동안 어르신들은 박수를 치고 함께 따라 부르며 즐거워하셨다. 익숙하지 않은 트로트 리듬까지 배워가며 준비했던 곡을 앵콜곡으로 신청받자 학생들은 더욱 기뻤고 보람을 느꼈다.

통기타라는 공통의 적성을 지닌 학생들 중심으로 운영된 이번 프로젝트는
본인들의 재능을 살리면서 타인을 행복하게 하는 이타실천의 체험을 하게 한 좋은 기회였다. 이 행사를 지켜 본 내서중학교 강맹현 교장은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끼를 살리면서 이타실천의 경험까지 하게 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들로 하여금 잠재되어 있는 끼를 더욱 북돋우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기사등록 : 이지예 / kimmy400@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92
.
3
70
152
140
44
EM
MOU
많이 본 뉴스
[상주]동성동, 제2기 지역사회..
[상주]사벌국면, 문화재 주변..
[상주]상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
[상주]화북면 새마을부녀회, 불..
[상주]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상주]상주시, 2020 귀농귀촌..
[상주]상주시, 농촌 신활력 플..
[상주]코로나로 지친 마음 꽃으..
[상주]북문동 적십자봉사회, 불..
[국회의원]임이자 국회의원,..
[상주]북장사 미타회, 상주적십..
[상주]상주중, 자유학년 연계..
[상주]스마트 방역 시스템 도입..
[상주]모서초, 여름방학 프로그..
[상주]이안초등학교 여름방학..
[상주]상주톡 200회- 이지예아..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9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97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강영석시장 시정연설
[상주]임이자후보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