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난타공연, 스케이트, 스키와 함께한 체험학습

상주남부초 전교생 2학기 스포츠․문화예술 체험학습

기사등록 : 2019.12.23 (월) 21:23:17 최종편집 : 2019.12.23 (월) 21:50:20      



상주남부초등학교(교장 김주영)는 12월 19일 해오름(1학년)-물오름(4학년)까지 서울 명동 난타 공연 관람 및 태릉 스케이트장 체험을 실시하였고, 12월 19일~20일 1박 2일 동안 꽃피움(5학년), 씨영금(6학년) 학생들은 강원도 횡성 웰리힐즈 스키장에서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문화예술체험학습을 통하여 창의적이고 예술적 감수성을 기르고, 동계스포츠 체험을 통하여 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올바른 인격 형성 및 정서 순화를 통해 문화적 소외감을 극복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해오름~물오름 학생들은 서울 명동 난타 공연장에서 펼치는 공연 관람을 통해 난타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같이 동참하면서 흥을 느끼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공연 후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에서 강사선생님의 정돈된 설명을 통해 쉽게 스케이트에 빠져 들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모두가 신나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었다.

꽃피움, 씨영금의 1박 2일 스키캠프는 다년간 지속되어온 체험학습으로 이제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기능이 향상되어 학습이 빠른 학생들은 스키를 즐기면서 타는 수준을 갖추게 되었다. 초급부터 수준별로 차근차근 단계에 맞추어 탈 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다. 학교에서 출발하여 오후에 1차 강습, 야간 2차 강습, 다음날 오전 3차 강습으로 스키를 접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할애하였다.

전교생 모두 한 명의 안전사고도 없이 무사히 체험학습을 잘 다녀왔고, 계속 연계하여 운영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만족도도 대단히 높았다. 저학년 서울 문화, 스포츠 체험은 이동거리가 멀어 염려는 되었지만 수준 높은 공연과 우수한 지도력 덕분에 학생들이 스케이트를 배우는 시간 단축과 쉽게 배우고 타는 것을 보았을 때는 먼 길에 대한 우려를 씻을 수 있는 계기도 되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92
EM
70
910
LG
44
134
AI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시장재선거 박 두..
[상주]한마음상주밴드, 난방유..
[상주]제76대 조창배 상주경찰..
[상주]조성희 권한대행, 돈사..
[상주]어울림상주 모임, 사랑의..
[상주]십시일반 기부한 적십자..
[상주]사회복지과, 설맞이 사랑..
[정치.행정.의회]김성환 상주시..
[상주]상주시, 2020년 유기질..
[상주]상주시장재선거 예비후보..
[상주]상주교회, 이웃돕기 성금..
[상주]남원동, 설 맞이 사회복..
[상주]상주경찰서, 상주시 종합..
[상주]인기 치솟는 농업미생물..
[상주]외남면 행복한 설 명절..
[상주]상주시, 설 명절 맞아 비..
[상주]상주향교, 제2회 효열부..
[상주]구서교회 이웃사랑 물품..
[상주]경자년 설맞이 전통시장..
[상주]상주소방서, 2019년 화재..
포토 뉴스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4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지역아동센터에 산타가 찾아왔습니다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