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주상의,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행복 나눔

- 상주상공회의소, 노인요양원에 600만원 상당 에어컨 기증 -

기사등록 : 2019.04.29 (월) 09:50:46 최종편집 : 2019.04.29 (월) 09:50:46      

상주상공회의소(회장 신동우)가 함창읍 신흥리 소재 할머니두레집 노인요양원에 600만원 상당의 에어컨을 기증했다.

상주상공회의소는 29일 오후 1시 30분 할머니두레집에서 신동우 회장과 조성희 상주부시장, 이계숙 할머니두레집 원장, 유관기관단체장, 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어컨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식은 행사 참석자들의 할머니두레집 노인요양시설 순회, 입소 어르신 격려, 간담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상주상공회의소 회원기업체들이 후원한 이번 에어컨 기증은 상주상공회의소의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의 하나다.

용량이 적고 낡은 에어컨을 사용하던 할머니두레집은 새로운 에어콘이 설치돼 20여명의 입소 어르신들이 보다 나은 여건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신동우 회장은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행복 나눔 사회복지사업을 통해 향토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에어컨을 기증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계숙 할머니두레집 원장은 “지난해 유난히 심했던 무더위로 인해 불편을 겪었는데 상주상공회의소에서 에어컨을 새로 설치해 주어 어르신들이 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실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상주상공회의소는 올해 분과위원회인 사회복지위원회를 신설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6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상주시에 기탁하기도 했다.

한편, 상주상공회의소는 지난 2012년 4월에 경상북도로부터 설립 인가를 받았다. 120개 기업체가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상주시 취업지원센터 운영, 청년재직자‧청년내일채움공제, 경력단절 취업취약계층여성 회계실무자 양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ucc
沅뚯삤洹
移쒗솚寃
AI
湲곌퀬臾
以묐룞硫
EM
吏꾨떎濡
MOU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시, 『대한민국 축구..
[상주]북문동, 훈훈한 가을이..
[상주]- 일회용 종이컵 사용 줄..
[상주]봄 가뭄 극복 모내기 현..
[상주]함창명주테마공원 100만..
[상주]임이자 국회의원, 상주..
[상주]19일 19시에는 ‘엄마도..
[상주]농촌지도사 선생님, 감사..
[상주] 제11회 2019 상주 부부..
[상주]상주경찰서, 을지태극연..
[상주]화북면으로 곰취 맛보러..
[상주]논을 밭으로 만드는 무굴..
[상주]상주서, 학교밖청소년 검..
[상주] 공성면, 농업분야 보조..
[상주]상주톡 177회- 정지우아..
[상주]신흥동 일대 모내기 한창..
[상주]의료소외계층(외국인 근..
[상주]개인지방소득세 5월말까..
[상주]사랑의 밑반찬 드시고 건..
[상주]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포..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78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77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75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74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