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주고장학문화재단, 후배사랑 장학금 전달

기사등록 : 2019.04.29 (월) 09:32:22 최종편집 : 2019.04.29 (월) 09:32:22      
졸업생들의 후배사랑 장학금이 많기로 소문난 상주고등학교(교장 정창배)에서 4월26일 상주고장학문화재단(이사장 민광옥) 장학증서 수여식이 학교 중강당에서 있었다. 이날 행사는 민광옥(18회) 이사장, 김철대(20회) 이사를 비롯해 장학재단 임원, 학부모, 교직원과 장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장 인사말, 학교장 축사, 장학증서 수여, 진화성(3학년, 2017년 입학)군의 장학생 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재단 이사들이 행사에 참석해 학생들에게 직접 격려를 전하며 교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상주고장학문화재단 민광옥(18회) 이사장은 인천의 대표 주택건설기업인 유승종합건설 회장으로 2011년 장학문화재단을 설립해 매년 1,800만원의 장학금을 모교에 기탁하고 있다. 고향 상주를 사랑하는 마음이 남다른 민 회장은 고향마을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매년 1천만원을 쾌척하고 있으며, 상주고등학교에도 2억원이 넘는 발전기금을 전달하였다.
민광옥 이사장은 “평소 고향 상주를 위해 무엇을 할까 많은 생각을 하고 있고, 상주 발전에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본인의 마지막 열정과 사업을 고향 발전 특히 상주고 후배들을 위해 투자할 생각을 갖고 있으며, 전교생 모두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는 날이 오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하였다.
한편 장학문화재단 김철대(20회) 이사와 김영준(23회) 총동창회장은 지난 개교기념 총동창회에서 후배들을 위한 학교발전기금으로 각각 1,000만원을 전달하였으며, 김철대(20회) 대경정공(주) 대표이사는 ‘모교사랑 대경장학회’를 설립해 매년 개교기념일에 어려운 학생 3명에게 연간 등록금을 지급하고 있다.
장학생 대표 3학년 진화성군은 “상주고등학교에 재학하는 2년 동안 상주고장학문화재단 덕분에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소속감을 크게 느꼈다. 장학문화재단 기금마련에 힘써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 인사를 드리며,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상주고 학생이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정창배 학교장은 “졸업생들의 후배 사랑이 해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으며, 상주 지역사회를 위해 보탬이 되고자 하는 열망이 장학금과 학교 발전기금 기탁으로 나타나고 있다. 기탁자의 뜻을 소중하고 감사하게 받아 학교 발전과 창의적이고 실력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소중히 쓰겠다”고 약속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EM
MOU
119
AI
많이 본 뉴스
[상주]청소년 유해환경 OUT! 청..
[상주]미끄럼 타고 물속으로 풍..
[상주]2019년도 [재]낙동장학회..
[상주]폭염 녹인 해외 바이어들..
[상주]“어르신들을 위한 사랑..
[상주]외남면행정복지센터 전정..
[상주]경북도농업기술원 이전..
[상주]상주시 웹드라마 “상주..
[상주]상주향교, 경전반 권영태..
[상주]상주소방서, 추석 연휴..
[상주]상주․공검 역사문..
[상주]상주고, 재학생 대상 소..
[상주]축사주변 경로당 한돈 나..
[상주]화서면 라라스포츠댄스클..
[상주]남원동 번영회 말복맞이..
[상주]『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상주]땀방울이 뚝뚝 떨어지는..
[상주]은척면 전통시장 장보기..
[상주]화남면, 직불제 심사위원..
[상주]화동면 평산리 주민 체육..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83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2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1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