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주고장학문화재단, 후배사랑 장학금 전달

기사등록 : 2019.04.29 (월) 09:32:22 최종편집 : 2019.04.29 (월) 09:32:22      
졸업생들의 후배사랑 장학금이 많기로 소문난 상주고등학교(교장 정창배)에서 4월26일 상주고장학문화재단(이사장 민광옥) 장학증서 수여식이 학교 중강당에서 있었다. 이날 행사는 민광옥(18회) 이사장, 김철대(20회) 이사를 비롯해 장학재단 임원, 학부모, 교직원과 장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장 인사말, 학교장 축사, 장학증서 수여, 진화성(3학년, 2017년 입학)군의 장학생 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재단 이사들이 행사에 참석해 학생들에게 직접 격려를 전하며 교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상주고장학문화재단 민광옥(18회) 이사장은 인천의 대표 주택건설기업인 유승종합건설 회장으로 2011년 장학문화재단을 설립해 매년 1,800만원의 장학금을 모교에 기탁하고 있다. 고향 상주를 사랑하는 마음이 남다른 민 회장은 고향마을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매년 1천만원을 쾌척하고 있으며, 상주고등학교에도 2억원이 넘는 발전기금을 전달하였다.
민광옥 이사장은 “평소 고향 상주를 위해 무엇을 할까 많은 생각을 하고 있고, 상주 발전에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본인의 마지막 열정과 사업을 고향 발전 특히 상주고 후배들을 위해 투자할 생각을 갖고 있으며, 전교생 모두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는 날이 오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하였다.
한편 장학문화재단 김철대(20회) 이사와 김영준(23회) 총동창회장은 지난 개교기념 총동창회에서 후배들을 위한 학교발전기금으로 각각 1,000만원을 전달하였으며, 김철대(20회) 대경정공(주) 대표이사는 ‘모교사랑 대경장학회’를 설립해 매년 개교기념일에 어려운 학생 3명에게 연간 등록금을 지급하고 있다.
장학생 대표 3학년 진화성군은 “상주고등학교에 재학하는 2년 동안 상주고장학문화재단 덕분에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소속감을 크게 느꼈다. 장학문화재단 기금마련에 힘써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 인사를 드리며,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상주고 학생이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정창배 학교장은 “졸업생들의 후배 사랑이 해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으며, 상주 지역사회를 위해 보탬이 되고자 하는 열망이 장학금과 학교 발전기금 기탁으로 나타나고 있다. 기탁자의 뜻을 소중하고 감사하게 받아 학교 발전과 창의적이고 실력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소중히 쓰겠다”고 약속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898
AI
EM
152
92
LG
70
많이 본 뉴스
[상주]함창을 빛내라~!
[상주]주택화재 피해주민 구호..
[상주] 상주시, 행정안전부 국..
[상주]2019년 경상북도 사회적..
[상주]선한 가게 주인 ‘선주네..
[상주]새로운 체험 프로그램 개..
[상주]상주시청 김남규씨, 어려..
[상주]낙동면, 공직 기강 확립..
[상주] 얼씨구나! 아리랑 한 자..
[상주]지역발전을 위한 릴레이..
[상주]따뜻한 겨울 만들어 가요..
[상주]노인일자리사업 종료 간..
[상주]내서면 곶감작목회 연말..
[상주]낙동면, 마을무선방송으..
[상주]명실상주스포츠클럽, 제..
[상주]강력한 스윙, 시원한 스..
[상주]내가 지역복지 전문가!
[상주]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
[상주]낙동면, 겨울철 복지 사..
[상주]공성면 출향인 공동모금..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9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8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187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