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배 주산지 지역 순회컨설팅 개최

- 상주 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걸음 -

기사등록 : 2019.07.23 (화) 10:28:09 최종편집 : 2019.07.23 (화) 10:28:09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는 지난 7. 18.(목) 한국과수협회에서 주관하는 배 주산지 지역 순회컨설팅 행사를 열었다.




컨설팅에는 한국과수협회 명예회장인 임명순 박사, 원예특작과학원 배연구소 최장전 연구관, 우리한국배연구회 권상준 회장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국내 육성 신품종 소개와 우리 배 발전방안 제시 및 여름철 배 과원관리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컨설팅이 진행되었다.
행사에서는 지역 배 산업의 현안과 발전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한아름, 슈퍼골드 등 맛있고 식감이 우수한 배 품종,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조이스킨 등을 집중 홍보해 소비층을 확대하고 재배 면적도 늘려 주산단지 이미지를 선점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1인 가구, 소가족 시대 소비 트렌드에 맞게 농촌지도기관에서는 중소과 생산에 비중을 둔 정책이 펼쳐지기도 했지만 배의 경우 과심이 크고 상대적으로 과육이 비율이 낮기 때문에 중소과 생산을 위해서는 과심이 작은 품종을 개발해야 될 필요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컨설팅에 모두 매우 만족감을 보였다. 이날 컨설팅에 참석한 배 재배 농업인 석영우(외서면 연봉리)씨는 “전문가들과 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자유로운 질의응답으로 현장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배 산업의 동향과 발전방향에 대해서도 격의없는 대화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며 또한 “전문가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게되어 실제 농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EM
119
LG
AI
tk
MOU
많이 본 뉴스
[상주]화서면 라라스포츠댄스클..
[상주]내버려진 양심 다시 키워..
[상주]아직도 못 다한 이웃사랑..
[상주]중덕지 자연생태공원서..
[상주]전국공공운수노조 상주시..
[상주]상주고, 재학생 대상 소..
[상주]내 인생 최고의 보양식
[상주]식량 작물 기술 보급 현..
[상주]낙동면, 지역특산물 곶감..
[상주]추석명절 연휴는 성주봉..
[상주] ‘평소에 훈련해 익혀..
[상주]2019년 지진대비 행동요..
[상주] 계림동, 새마을부녀회..
[상주]『장애인 만성질환 예방..
[상주]“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상주]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으..
[상주]‘쾌속질주’상주상무,..
[상주]낙동면, 노인회 분회 임..
[상주]이안초 총동창회 체육대..
[상주]중동면, 친환경벼 재배단..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84회
[상주]상주톡 183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2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1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