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쌀 소비 촉진 홍보를 위한 식생활 개선 체험교육 행사

기사등록 : 2017.10.30 (월) 16:35:49 최종편집 : 2017.10.30 (월) 16:35:49      

경상북도는 오는 28일(토) 오전 10시 상주 성동초등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쌀 소비 촉진과 바른 식습관 형성에 목적을 둔 ‘건강한 미래! 안전한 먹거리! 우리 쌀과 함께!’라는 주제로 ‘2017 영양교사와 함께하는 식생활 개선 체험교육 행사’를 개최 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대구·경북 영양사회가 주관하고 경북도청 주최와 경북도교육청이 후원하며, 상주교육지원청의 협조로 경북 영양(교)사 300여명이 행사를 진행, 운영하는 방식으로 관내 학생과 학부모 및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여하여 성동초등학교 민요부의 ‘우리가락 좋을 씨구!’ 와 상주모동초등학교 학부모회의 ‘풍물패 길놀이 공연’ 등으로 흥겨움을 돋우고‘아침밥 먹여 학교 보내기’캠페인을 필두로 행사를 시작하였다.



행사 주 내용으로는 쌀 소비를 위한 홍보자료, 학생들의 식생활교육 활동 및 학교급식운영자료, 아침식단, 다양한 쌀 가공품, 쿠키를 활용한 영양 식생활 교육 실물, 학교급식 해썹(HACCP) 운용과 진로직업자료, 친환경농산물과 상주의 전통식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전시하여 쌀과 우리농산물에 대한 친근감을 갖게 하고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나의 건강밥상 차리기, 건강간식 찾기, 식품첨가물 실험, 푸드테라피, 영양다트게임, 손 씻기 체험 등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또한 절편을 이용한 삼색와플, 달콤 바삭 쌀강정, 떡메치기를 통한 인절미, 미니 김밥, 캐릭터 주먹밥, 미숫가루칵테일, 우리 쌀을 이용한 전통고추장, 수제 쌀 소시지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쌀 요리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로 가정에서는 건강한 전통밥상문화가 정착되고, 미래사회의 기둥이 될 학생들에게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쌀소비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상황에서 쌀소비 촉진행사와 어린이에게 식생활 개선 교육은 건강하게 우리농업과 우리식단을 지키는 것이라 생각하고 친환경농업과 농업인을 살리기 위해 많은 소비와 홍보를 당부하였다.


기사등록 : 손자희 / linaria@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92
119
44
70
448
548
778
많이 본 뉴스
[상주]학생에서 한국전력공사..
[상주]김재원 의원, 2천여명 운..
[상주]상주시장재선거 박 두..
[정치인]김성환 회장, 상주시장..
[정치인]임이자 의원 대표발의..
[상주]신지식인 2020 두번째 봉..
[상주]김승묵 LG에어컨 대동공..
[상주]중동면 노인일자리사업..
[상주]구마이곶감마을 영농조합..
[상주]경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
[상주]농구의 꽃이 피었습니다..
[상주]2020년 상주시자원봉사단..
[상주]설 명절 최고 선물 겨울..
[상주]노년기까지 더~건강하게..
[상주]설 연휴 쓰레기 종합대책..
[상주]상주시장재선거 예비후보..
[상주]청리면, 우공의딸기정원..
[상주]포도 샤인머스켓 영농교..
[상주]외남면 2020년 노인일자..
[상주]상주잠업의 맥을 잇고 멋..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4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지역아동센터에 산타가 찾아왔습니다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9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