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최종전 앞둔’ 상주 김태완 감독, “1588 비롯해 송민규 위협적, 송승민으로 맞설 것”

기사등록 : 2020.10.30 (금) 16:09:23 최종편집 : 2020.10.30 (금) 16:09:23      

상주상무로서 마지막 경기를 앞둔 상주 김태완 감독이 포항전 승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상주상무(이하 상주)는 내달 1일(일) 오후 3시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27R 포항스틸러스(이하 포항)와 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상주(승점 44점)는 지난 25일(일) 열린 광주전 승리로 K리그1 4위를 확정지어 구단 역대 최고 성적(2016년 6위)을 달성했다. 상주는 상무의 연고 이전으로 올 시즌이 마지막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 좋은 성적으로 역사의 마지막 장을 써 내려 갔다.

이는 올 시즌 사령탑 김태완 감독이 처음 시도한 ‘행복축구’의 영향이 지대했다. 김태완 감독은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행복하고 즐겁게 축구를 하고 결과까지 가져오는 데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포항전을 앞두고 김태완 감독은 “올 시즌 마지막 경기이기도 하고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 마지막 경기가 중요하다. 어떤 최상의 조합으로 나갈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며 운을 뗐다.

이어 득점 53점으로 다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포항에 대해서는 “공격수들이 위협적이다. 언제든지 골을 넣을 수 있는 선수들이다. 일류첸고, 오닐, 팔라시오스, 팔로세비치를 비롯해 영플레이어 상 후보에 오른 송민규도 재능이 뛰어나다. 누구 하나 꼽기 보다는 팀 전체가 위협적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포항의 매서운 득점 화력에 상주도 맞서 공격적으로 임할 전망이다. 김태완 감독은 “포항의 공력력이 무섭지만 수비 쪽에 약점이 있을 것이다. 우리도 공격적으로 나서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덧붙여 지난 광주전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서 언급한 송승민에 대해서는 “전역이 얼마 남지 않은 병장이다. 부상으로 올 시즌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는 못했지만 원 소속팀 포항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돌아가는 친정팀 포항에 존재감을 각인시켰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포항전을 앞둔 선수들에게는 “포항전이 상주에서는 마지막 경기이지만 이후 연고 이전해 선수들은 계속 축구를 한다. 그런 맥락에서 선수 개인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이고 마지막 경기이기 때문에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마음가짐을 잘 가졌으면 좋겠다”고 애정 어린 말을 전했다.

김태완 감독의 말처럼 상주는 포항전을 끝으로 상주로서 그라운드를 누빈 10년의 종지부를 찍는다. 김태완 감독은 “여러 마음이 교차한다. 일단 경기에 몰입하고자 한다. 포항전 승리를 위해 집중, 몰입할 것이다. 지금은 마지막 경기에서 좋게 마무리해 유종의 미를 거두는 것이 일순위다”고 의지를 밝혔다.

기사등록 : 김하은기자 / rlagkdms8485@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92
3
EM
70
119
140
44
152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사랑’상주초 봉사동..
[상주]상주시청 민원실에 무인..
[국회의원]임이자 의원, 수상..
[상주]내서면새마을지도자협의..
[상주]모동면, 마스크착용 일상..
[상주]사벌국면, 새마을부녀회..
[상주]상주중학교, 이웃과 함께..
[상주]청리초등학교, 친구란 서..
[상주]상주시의회, 제204회 제..
[상주]모서면 새마을부녀회‘김..
[상주]상주교육지원청, 찾아가..
[상주]은척면, 어려운 이웃을..
[상주]이안초, 우리는 통일세대..
[상주]유튜버 빨간토마토가 전..
[상주]은척면, 마스크착용 일상..
[상주]사벌초등학교, 드론으로..
[상주]공성면, 사랑의 쌀나눔..
[상주]2020년 상주시장기 종목..
[상주]2020학년도 학습 결과물..
[상주]『경기 회복과 성장 동력..
포토 뉴스
[상주]김하은기자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 2020년 상주연탄은행 재개식
[상주]임이자국회의원, 강영석시장 한가위 추석명절 인사말씀
[국회의원]임이자 국회의원, 미래통합당 지도부와 함께
[상주]상주톡 199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