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주상무 박용우, 군입대 후 달라진 식성 공개

기사등록 : 2020.04.07 (화) 22:59:24 최종편집 : 2020.04.07 (화) 22:59:24      

지난해 12월 상주상무에 16명의 신병 선수들이 입대를 확정지었다. 상주상무가 K리그에 남아있는 유일한 군경팀인 만큼 16명의 선수들은 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의 기쁨을 맛봤다. 그러나 그들의 진가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직까지도 미공개된 상태다. 베일에 싸인 신병 선수들에 대한 궁금증을 신병탐구생활을 통해 해소해보자. [편집자주]

세번째는 울산현대에서 입대한 박용우다. 박용우는 지난해 12월 9일 입대해 육군훈련소 29교육연대에서 12월 12일부터 1월 16일까지 5주간의 신병교육을 마치고 1월 16일 국군체육부대로 자대배치를 받았다.

올림픽 이후 매년 군입대를 생각했던 박용우는 지난해 마침내 상주상무에 입대하며 국방의 의무를 다하게 됐다. 여느 군인들처럼 힘든 훈련소 생활을 견디고 자대배치를 받은 후 부대에서는 일병으로서 최선을 다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박용우는 “국군을 대표하는 체육부대에 입대해 선수로서, 한 사람으로서 정말 영광스럽다. 이전부터 군입대에 대한 생각이 많았는데 지난해 마침내 입대하게 됐다. 선수로서 행복하고 앞으로의 군생활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5주간의 훈련소 생활에 대해서는 “훈련소에 다녀온 사람들은 알겠지만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정말 힘든 시간이었다. 시간이 정말 가지 않았다. 내 인생에서 가장 길었던 한 달이었다”고 회상했다.

현재 코로나19로 K리그 개막이 무기한 연기되며 박용우는 부대 내에서 규칙적인 생활로 컨디션을 조절하며 잘 짜여진 식단으로 영양을 보충하고 있다. 훈련 이외의 시간에는 평소 취미인 ‘장기’를 즐긴다고 전했다.

“울산현대에 있을 때도 그랬지만 항상 장기를 많이 둔다. 부대에 장기판도 있고 해서 장기를 두면서 휴식 시간을 보낸다”

박용우가 군입대 후 하나 달라진 것이 있다면 바로 음식이다. 평소에 주전부리를 즐기지 않았던 박용우도 입대 후 당이 떨어져서(?)인지 과자, 사탕 등 간식을 찾게 됐다.

박용우는 “입대 후 안 먹던 과자를 많이 먹게 됐는데 안 되겠다 싶어서 같은 방을 쓰는 류승우 상병님과 금지 조항을 만들었다. 3월에 간식을 먹을 때마다 10만원씩 내기로 했는데 정말 지키기가 쉽지 않았다. 한동안 과자를 안 먹으려니까 많이 힘들었는데 한 달 동안 잘 지켰다. 과자를 못 먹으니까 대용으로 탄산수, 김 등을 많이 먹었다. 김이 그렇게 맛있더라”고 전했다.

신병으로서, 선수로서 적응을 잘 마친 박용우는 상주상무의 옷을 입고 올시즌 친정팀 울산현대를 상대한다.

울산현대에서 98경기를 출전한 박용우는 “그렇게 많이 출전했다는 사실이 놀랍다. 동계 전지훈련 때 울산과 연습경기를 했었는데 그때도 새로웠다. K리그에서 만나게 된다면 더 새로울 것 같고 기대도 된다. 울산 선배들이 살살 하라고 장난을 치기도 했었는데 최선을 다해서 뛰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박용우는 “올해는 내가 할 수 있는 모든걸 다 보여드리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어시스트를 많이 하고 싶다. 또, 상주상무가 올해로 마지막이라는 걸 들었는데 아쉽더라. 마지막 해인만큼 상주상무가 괜찮고 잘하는 팀이었다는 인식을 갖고 연고지 이전을 할 수 있도록 올시즌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기사등록 : 상주방송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92
70
152
3
44
119
AI
778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공업고등학교, 2020..
[상주]상주시보건소, 비만예방..
[상주]상주시의회, 제8대 후반..
[상주]동문동 남,녀 새마을지도..
[상주]상주교육지원청 송숙진..
[상주]상주경찰서 범죄예방협의..
[상주]상주시 사벌국면, 주요..
[상주]임이자 국회의원, 미래통..
[상주]계림동 주민들, 한마음으..
[상주]신흥동 새마을단체 직접..
[상주]신흥동, 함께 염원하는..
[상주]상주시, 고용노동부 중형..
[상주]신흥동, 보훈가정 찾아뵙..
[사회.경제.기업]신혼부부 임차..
[상주]6.25전쟁 70주년 공직자..
[상주]낙운중, 교사와 학생, 학..
[상주]상주시⇔경북문화재단 한..
[상주]임이자 국회의원, 농림부..
[상주]코로나 19 극복 학교운동..
[상주]외서면, 지역사회보장협..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7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강영석시장 시정연설
[상주]임이자후보 당선
[상주]강영석후보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