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2019 낙강시제 문학페스티벌 성료

- 청명한 햇살아래 운을 띄우다. -

기사등록 : 2019.10.01 (화) 10:30:24 최종편집 : 2019.10.01 (화) 10:30:24      
상주시(시장 황천모)는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사장 임대근) 주관으로 9월 2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임란북천전적지와 문화회관에서 『2019 낙강시제 문학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이어져 온 ‘낙강범월시회’를 재현함으로써 상주 문학 역사의 전통을 이어가는 행사로, 올해는 임란북천전적지에서 유유히 흐르는 북천을 바라보며 문학과 음악이 함께 어우러진 흥겨운 잔치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오전에 개최된 한시백일장에는 예년보다 많은 전국의 한시인들이 운집하여 덕담과 담소 속에 한시를 지으며, 여유 있는 하루를 즐겼다. 이날 영예의 장원인 상주시장상에는 영주시에서 온 김영필(81세)씨가 선정됐다.
같은 시간 청소년 백일장에 참가한 많은 학생들은 가을의 청명한 햇살아래 저마다 작품 구상에 열중했다.
이날 다례시연 및 대금, 퓨전국악공연 등이 마련돼 등산객과 일반 시민들도 임란북천전적지를 둘러보며, 백일장의 색다른 볼거리와 먹거리 등을 체험했다.
오후 7시에는 낙강시제 문학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한 「김현철의 유쾌한 오케스트라」가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두 시간여 동안 펼쳐졌다. 개그맨 김현철의 지휘 퍼포먼스와 유쾌한 해설을 곁들인 콘서트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클래식 음악회가 시민들의 열렬한 환호속에 문화 힐링의 절정을 이루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EM
?
tk
119
耀
많이 본 뉴스
[상주]내서면에 천사들이 태어..
[상주]벽화로 살아 숨 쉬는『감..
[상주]상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
[상주]마음이 따뜻해지는 국밥..
[상주]상주고등학교 ‘수업 방..
[상주]상주소방서, 요양병원 소..
[상주]태풍 미탁 피해지역에서..
[상주]공검면의용소방대 재난취..
[상주]상주시 민방위대 전국 최..
[상주]고려시대추정 맷돌 온전..
[상주]상주시보건소, 중증열성..
[상주]상주시 축산환경사업소..
[상주]“치킨은 우리가 쏜닭”..
[상주]상주시 북천 생태하천복..
[상주]상주톡 188회- 정지우아..
[상주]상주시 남원동, 빛바랜..
[상주]“취약계층의 건강 챙겨..
[상주]상주시청 사이클팀, 제1..
[상주] 지역발전의 첫 걸음으로..
[상주]흔들리는 벽지 속에서 새..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88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187회
[상주]채널영남/상주방송 추석인사
[상주]상주톡 186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