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제28회 상주전국시조경창대회 성황리 열려

- ‘대상부 등 7개부에 전국시조동호회원 400여명 참가 -

기사등록 : 2019.06.19 (수) 16:05:15 최종편집 : 2019.06.19 (수) 16:05:15      

사)대한시조협회 상주시지회(회장 이영옥) 주관의 제28회 상주전국시조경창대회가 6월 18일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전국 시조인 106팀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개회식은 개회선언, 대회사, 환영사, 축사, 지회장 인사말, 심사위원 소개 순으로 진행됐으며, 존애원 사랑나눔봉사단의 식전공연이 펼쳐지고, 이영옥 회장과 회원들이 ‘우시조’를 시창해 참가자 및 대회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이번 대회는 을부(평시조)와 갑부(사설시조), 특부, 명인부, 국창부, 대상부 ,합창부 등 7개 분야로 나누어 개최되었다. 대상부 장원은 경남 함양군에서 참가한 도태옥씨가 도지사상의 영광을 안았고, 차상에는 충남 예산군에서 참가한 유도현 학생, 국창부 장원은 경기도 안산시에서 참가한 이인숙씨가 각각 상주시장상을 차지했다.
시조는 우리 선조들이 만들어낸 가락으로, 옛 선비들의 멋과 가풍, 그리고 민족의 정서가 담겨져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이며, 시조창은 우리 조상들의 얼과 지혜가 담긴 자랑스러운 우리의 노래이자 민족예술로서, 외래문화의 홍수 속에서도 우리의 민족혼이 살아 있고 정서가 담긴 소중한 전통 가락의 아름다운 맛과 멋을 느끼게 한다.

사)대한시조협회 상주시지회 이영옥 회장은 “우수 시조인의 발굴과 신인육성 및 전통 정악인 시조창의 계승발전을 위한 전국단위대회를 개최하여 상주의 전통 문화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상주전국시조경창대회가 우수한 명창 발굴을 통해 전통 시조창의 보급과 계승·발전에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하며, 시조를 격조 높은 문화예술로 승화시키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92
70
44
152
AI
898
3
652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중앙로타리클럽’..
[상주]상주시, 한라식품과 투자..
[공무원]조성희 부시장, 코로나..
[상주]긴급재난지원금 방문 접..
[상주]활짝 핀 백만송이 장미보..
[상주]상주상공회의소, 강영석..
[상주]기준중위소득 80%이하 다..
[상주]관내 구급차 운용 및 관..
[상주]코로나19 극복과 안전한..
[상주]상주시, 경상북도 제안제..
[상주]상주중앙초등학교병설유..
[상주]곤포사일리지용 유산균,..
[상주]한마음 체육대회 건강한..
[상주]‘홈 무패’ 상주상무,..
[상주]상주소방서, 건축공사장..
[상주]상주 시민프로축구단 전..
[상주]상주시 실내체육관 뒷길..
[상주]화남면 직원학습동아리‘..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7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강영석시장 시정연설
[상주]임이자후보 당선
[상주]강영석후보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