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사례 중심이라 머리에 쏙쏙 들어와요”… 상주시 건축과, 자체 직원 직무 교육 ‘효과 만점’

기사등록 : 2019.09.20 (금) 18:48:22 최종편집 : 2019.09.20 (금) 18:48:22      

상주시 건축과(과장 김상호) 간부와 직원들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건축허가, 건축신고, 주택개량사업 등 전문 업무 분야를 스스로 학습해 업무처리도 빨라지면서 민원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건축과는 올해 1월부터 『건축 관련 직무교육 및 민원 친절 응대』라는 주제의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업무가 끝난 오후 6시부터 사무실에서 1∼2시간 교육을 하고 있다.

교육은 공무원의 자세와 공직가치, 건축 관련 업무, 인허가 업무 협업, 새로운 법령 및 사례 적용 등 실제 업무에 필요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강사는 과장과 팀장들이 맡는다. 해당 분야의 경험이 많다보니 사례 중심으로 교육한다. 강의를 듣는 직원 중 근무 경력이 짧거나 건축 업무를 처음 맡은 사람들에겐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건축과 전체 직원 22명 중 경력 3년 이하 직원이 9명이며 행정·복지직도 3명에 이른다. 직원들은 “전체의 절반 이상이 업무를 배워야 하는 입장”이라며 “사례 중심의 교육이라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민원 업무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하다”고 말했다.

김상호 건축과장은 “건축과 직원은 건축 민원업무와 인허가 업무 등 대민 업무를 직접 다루는 만큼 이 교육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시민들의 불편함을 줄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건축과는 앞으로도 업무의 전문성 향상과 민원 친절 응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70
92
152
3
140
448
778
MOU
많이 본 뉴스
[상주]중동면 돈사 화재
[교육.보건.복지]속보] 상주교..
[상주]상주시, 한라식품과 투자..
[상주]기준중위소득 80%이하 다..
[상주]곤포사일리지용 유산균,..
[상주]상주중앙초등학교병설유..
[상주]코로나19 극복과 안전한..
[교육.보건.복지]암 투병 동료..
[상주]한마음 체육대회 건강한..
[상주]아토피·천식 의료비를..
[상주]기고문) 치안서비스에 사..
[상주]‘홈 무패’ 상주상무,..
[상주]의료진 덕분에 코로나19..
[상주]모동면, 함창읍 등 풍수..
[상주]반갑다 얘들아! 그동안..
[상주]낙운중, 자가운동 프로젝..
[상주]임진왜란의 영웅 충의공..
[상주]공검초 코로나19 의심 증..
[상주]상주소방서, 사랑의 헌혈..
[상주]상주옥산초, 2020학년도..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7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강영석시장 시정연설
[상주]임이자후보 당선
[상주]강영석후보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