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선배가 쏜다, 후배들아 힘내라!

기사등록 : 2019.07.12 (금) 18:41:09 최종편집 : 2019.07.12 (금) 18:41:09      


초복인 12일(금) 상주고등학교(교장 정창배)에서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24일 앞두고 최창욱 누리약품대표(상주고23회)가 후배들에게 학교 급식소에서 “선배가 쏜다, 후배들아 힘내라!” 행사를 열고 고3 수험생 149명과 1, 2학년 재학생(267명), 교직원 그리고 이날 학교를 방문한 동창회 회원과 학부모 모두에게 삼계탕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를 기획한 최창욱 대표는 “무더위에 공부하느라 지친 후배들에게 힘을 내 열심히 공부해서 모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내 고장 상주의 명성을 전국에 알려달라는 의미에서 정성을 다해 건강식 삼계탕을 준비했다. 후배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교장선생님과 교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며, 자녀 뒷바라지에 불철주야 애쓰시는 학부모님들께 경의를 표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주고등학교는 2017년과 2018년 말복에도 김철대 대경정공대표(상주고20회)가 삼계탕과 갈비탕을 제공하고, 매년 다수의 동문들이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등 선배들의 후배 사랑이 좋기로 소문이 나 있다.

3학년 안민기 학생회장은 “최창욱 선배님의 후배사랑 삼계탕 먹고 선배님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대학 입시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끝까지 힘을 내서 최선을 다하여 부끄럽지 않은 후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창배 교장은 “상주고등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동창회가 합심 노력해서, ‘4차 산업시대’가 필요로 하는 올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동창회와 졸업생들이 지원하는 장학금의 규모가 점점 늘어나서 타 학교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지역의 유능한 인재를 훌륭하게 잘 키우겠다”며 인재육성의 의지를 밝혔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상주소방서
雅┑
119
寃쎌같愿
소방
많이 본 뉴스
[상주]화서면 라라스포츠댄스클..
[상주]내버려진 양심 다시 키워..
[상주]아직도 못 다한 이웃사랑..
[상주]중덕지 자연생태공원서..
[상주]전국공공운수노조 상주시..
[상주]상주고, 재학생 대상 소..
[상주]내 인생 최고의 보양식
[상주]낙동면, 지역특산물 곶감..
[상주]식량 작물 기술 보급 현..
[상주]추석명절 연휴는 성주봉..
[상주]2019년 지진대비 행동요..
[상주] 계림동, 새마을부녀회..
[상주]『장애인 만성질환 예방..
[상주] ‘평소에 훈련해 익혀..
[상주]“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상주] 제4회 대한민국국제관광..
[상주] 막바지 피서객 위해 대..
[상주]오순도순 행복한 가정,..
[상주]은척면 폭염피해 예방 활..
[상주]상위스플릿 향해 ‘순항..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84회
[상주]상주톡 183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2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1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