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쿨링 포그 시스템 구축으로 ‘쿨(cool)해진’상주시민운동장

- 주변 온도 평균 2~3도 저감, 미세먼지 저감, 공기정화까지 톡톡한 효과 기대 -

기사등록 : 2019.07.11 (목) 21:12:32 최종편집 : 2019.07.11 (목) 21:12:32      

상주상무프로축구단이 경기장에 찾는 팬들의 무더위와 미세먼지를 시원하게 날려줄 쿨링 포그 시스템(Cooling Fog System)을 선보인다.



상주상무는 상주시의 적극적인 협조로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주관의 ‘2019년 경기장 관람환경 개선 지원’ 사업에 공모하여 K리그 4개 구단과 함께 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그 결과 K리그 구단에서 가장 먼저 쿨링 포그 시스템을 구축하여 관중들의 쾌적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

쿨링 포그 시스템이란, 수분이 액체에서 기체로 변하는 플래쉬 증발 현상을 통해 주변 공기가 냉각되는 원리로 안개가 인체에 직접 접촉하지 않아도 주변 온도를 낮춰 시원하게 해주는 것이다. 미세한 물 입자이기 때문에 피부나 옷에 닿아도 바로 증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대 효과는 주변 온도가 평균 2~3도 낮아지고 공중에 떠다니는 먼지를 흡착하여 미세먼지 저감과 공기정화까지 톡톡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쿨링 포그 구축 구역은 EPL존 상단 벽면 100m 구간과 EPL존 주 출입구인 6번 게이트다. 지붕없이 더위를 피하기 힘들었던 EPL존의 문제점에 대해 개선대책을 마련한 것이다.
이로써, 봄철이 되면 한껏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와 요즘과 같이 무더위에 지친 팬들이 잠시나마 불쾌함을 잊고 쾌적하게 경기 관람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92
70
44
152
AI
898
3
652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중앙로타리클럽’..
[상주]상주시, 한라식품과 투자..
[공무원]조성희 부시장, 코로나..
[상주]긴급재난지원금 방문 접..
[상주]활짝 핀 백만송이 장미보..
[상주]상주상공회의소, 강영석..
[상주]기준중위소득 80%이하 다..
[상주]관내 구급차 운용 및 관..
[상주]코로나19 극복과 안전한..
[상주]상주시, 경상북도 제안제..
[상주]상주중앙초등학교병설유..
[상주]곤포사일리지용 유산균,..
[상주]한마음 체육대회 건강한..
[상주]‘홈 무패’ 상주상무,..
[상주]상주소방서, 건축공사장..
[상주]상주 시민프로축구단 전..
[상주]상주시 실내체육관 뒷길..
[상주]화남면 직원학습동아리‘..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7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강영석시장 시정연설
[상주]임이자후보 당선
[상주]강영석후보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