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고엽제 상주지회 2019년도 전적지 현장탐방 고엽제 통일염원공원 자연보호 정화작업 홍보활동 전개

기사등록 : 2019.05.10 (금) 12:26:58 최종편집 : 2019.05.10 (금) 12:26:58      
고엽제경북지부 상주지회는 조영진 지회장 외39명 은 오전8시 상주 시민운동장 출발 에 앞서 경북지부 윤한우 지부장 께서 인사말씀에 오늘 전적지 순례 탐방에 진심으로 인사드리며 이 자리에 계신 여려 분께서는 세계평화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하여 국가의 부름을 받고 젊음을 받치였습니다. 세계국제사회의 신의를 지키고 우리나라의 국제적 지위 향상 에 우뚝 서게 하였으며 국가발전 의 원동력이 되었다고 하였다.




또한 조영진 상주지회장은 남다른 국가관과 안보의식이 투철할 뿐 아니라 2015년에 고엽제전우회 222개 지회 중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상주고엽제지회는 경북 22지회 중 모범지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전국우수지회로 표창과 기수 장을 받았다고 축하드린다고 윤한우 지부장이 전하였다.
회원 여려 분과 고엽제유족회원과 조영진 지회장을 중심으로 화합 단결하여 지역사회에 안보의식코치와 상주시의 발전 과 시민의 화합의 장이 되도록 노력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이어 조영진 상주지회장 은 오늘 파월 된지 53년 되는 날이라고 하면서 우리들은 월남 전투에서 사경을 해매고 살아 돌아왔으나 고엽제란 알지도 듣지도 못한 병마와 제2의 병마와 전투를 하고 있는 우리들의 고통을 알고 있는 분이 계시는지 ?
정부나 국회의원이나 월남참전 자에게 귀를 기울려 들어주시며 조금 이라도 위로가 될 것입니다. 노력하고 있는 분도 많은 줄 믿습니다만 용두사미가 되질 않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 대전현충원 참배를 마친 후 조영진 지회장은
이 자리 에 참석하신 회원 및 고엽제 유족회원께 조금 이나마 위로의 소식을 전한다며
▣ 문재인 대통령은 6월 제62회 현충일 추념사에서 애국이란 단어를 22차례 단어를 사용하며 이날 베트남(월남)참전용사의 헌신과 회생을 바탕으로 조국 경제가 살아났다. (참전용사들을)대한민국의 부름에 주저 없이 응답 헀다. 폭염과 정글 속에서 역경 을 딛고 묵묵히 임무를 수했다. 거것이 애국이다“ 고 했다. 문대통령은 이와 함께 ”이국의 전쟁터에서 싸우다가 생긴 병과 후유장애는 국가가 책임져야 할 부채다. 이제 국가가 제대로 응답할 차례“라고 말하였다고 회원 유족 들게 전하면서 대통령께서 여려 차레 언급 한대로 라며 전쟁터에서 싸우다 생긴 병과 후유장애는 국가가 책임 져야 할 부채라고 하였다면 하루속히 특별법을 제정하여 베트남(월남)참전자에 상응 대는 제도개선을 하루 속히 신설대여야 한다”고 본다. 평균 75세 이상이므로 또한 고엽제에 피폭된 자들이라 언제 유명을 달리 할 수 있을지 생사에서 고엽제란 병마와 싸우고 53년전 전쟁에서 싸우고 전쟁보다 더 무서운 고엽제(다이옥신)일명 오렌지 고엽제 환자 들게 하루속히 개선대책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고엽제의 숙원 사업인 유족승계가 금년 국회 에서 가결 대도록 국회의원께서 노력 해 줄 것을 바라며 지금 현행제도라면 경도, 중도, 고도대는 환자가 사망하며 유족에게는 아무른 혜택도 없는 현 제도는 모순된 제도 이며 유족에게 두번 울리는 제도라 볼 수 있다. 고 지회장은 회원 유족에게 전하였다.
▣뿌리공원 탐방
대한민국 성씨별로 조상들의 공적과 업적을 나열 된 전시관과 현장 조상들의 업적이 나열된 야외 가록 지를 돌아보고 서로의 대화의 장이 되었다.
▣독립기념관 역사사진전시관 기록 관과 영상관람
▣고엽재 통일 염원공원 국토보존 자연보호 정화 활동 및 거리홍보를 병행 실시하여 많은 관람객들로 부터 좋은 호응 을 받기도 하였다. 특히 초 중 고등학생 들게 홍보의 장이 대기 도 하였다. 후세 들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 줄 수 있는 홍보의 계기가 되었다.
우리나라는 전국토의 70%가 산악으로 형성된 나라임으로 산림만 잘 가꾸어간다며 미세먼지 와 호홉 기 장애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본다.
나무는 우리들이 배출하는 탄소물질을 나무가 흡수하여 정화 후 산소를 배출함으로 인간들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산림을 잘 가꾸며 특히 산불예방에 너 나 할 것 없이 산불조심하여야 하며 오늘참석 하신 회원 여려 분께서 귀향 후 마을주민께 홍보를 하여 줄 것을 지회장은 당부 하였다
또한 고엽제통일염원 벽돌쌓기 후원금 조성에 동참한 회원 유족들의 벽돌 명판 확인 시간을 가졌다
끝 으로“나무는 인간의 자원이아니라 함께 살아갈 생명체“라 할 수 있다.
자연을 지배할 수 있다는 환상에서 께어난다면 우리 미래는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지회장은 전하였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ucc
沅뚯삤洹
移쒗솚寃
AI
湲곌퀬臾
以묐룞硫
EM
吏꾨떎濡
MOU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시, 『대한민국 축구..
[상주]북문동, 훈훈한 가을이..
[상주]- 일회용 종이컵 사용 줄..
[상주]봄 가뭄 극복 모내기 현..
[상주]함창명주테마공원 100만..
[상주]임이자 국회의원, 상주..
[상주]19일 19시에는 ‘엄마도..
[상주]농촌지도사 선생님, 감사..
[상주] 제11회 2019 상주 부부..
[상주]상주경찰서, 을지태극연..
[상주]화북면으로 곰취 맛보러..
[상주]논을 밭으로 만드는 무굴..
[상주]상주서, 학교밖청소년 검..
[상주] 공성면, 농업분야 보조..
[상주]상주톡 177회- 정지우아..
[상주]신흥동 일대 모내기 한창..
[상주]의료소외계층(외국인 근..
[상주]개인지방소득세 5월말까..
[상주]사랑의 밑반찬 드시고 건..
[상주]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포..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78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77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75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74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