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주시, ㈜두리코씨앤티와 투자양해각서 체결

- 위기의 순간 더 과감한 투자로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 -

기사등록 : 2020.05.12 (화) 23:14:39 최종편집 : 2020.05.12 (화) 23:14:39      

상주시와 ㈜두리코씨앤티는 5월 12일(화) 오후 2시20분경 상주시청 소회의실에서 강영석 상주시장, ㈜두리코씨앤티 김주완 대표이사, 상주시의회 정재현 의장, 상주시 상공회의소 신동우 회장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용 특수필름* 생산을 위한 공장증축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특수필름: 항공 수화물 태그, 식품 용기 필름, 각종 라벨·티켓 등에 쓰이는 필름

2006년 상주시 외답농공단지에 입주한 ㈜두리코씨앤티는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벨, 티켓에 사용되는 필름지부터 간판 미술품 등에 사용되는 디지털 프린트 용지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산부인과에서 흔히 사용되는 초음파 필름은 국내 생산량의 40%를 차지하고 전체 매출 중 약 60% 정도를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상주에 본사를 둔 ㈜두리코씨앤티는 2020년 하반기부터 6년 간 연차적으로 126억 원을 투자해 산업용 감열필름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각종 필름지 생산 기계설비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60명 정도의 신규 고용이 발생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완 대표이사는 “산업용 특수필름 시장에서 20여 년 동안 한 우물을 판 결과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며 “이번 투자가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코로나19로 서비스산업과 제조업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내 기업이 어려운 상황을 잘 견디고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기업지원을 통해 기업과 상생하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이번 투자가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최병택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92
3
152
70
44
AI
898
?
많이 본 뉴스
[상주]은자농원 가공공장 창업..
[상주]임이자 국회의원
[정치.행정.의회]임이자 의원,..
[상주]2020 상주미래교육지구..
[상주]상주곶감공원, 관광객과..
[상주]가정에서 가족과 함께하..
[상주]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상주]얘들아 건강해서 고마워..
[상주]상주서, 청렴리더
[상주]상주소방서, 농번기 농촌..
[상주](재)상주시장학회, 2020..
[상주]상주시, 농특산물 홍보..
[상주]상주시, 지방재정 신속집..
[상주]등교 수업을 맞이하는 교..
[상주]남원동 행복한 보금자리..
[상주]미래신기술(블록체인) 활..
[상주]『덕분에 챌린지』은척초..
[상주]외남면 농촌 일손돕기 실..
[상주]은척총동창회 및 무릉 태..
[상주]남천교 얼굴이“활짝”피..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7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강영석시장 시정연설
[상주]임이자후보 당선
[상주]강영석후보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