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임이자 국회의원, 농림부 <농촌협약 시범사업>에 상주시 최종 선정

- 임 의원, 10일 농림부 농촌정책국장, 19일은 농림부장관과의 면담 통해 상주시의 농촌협약 선정 당위성 강조하는 등 현장 행보 이어가 -

기사등록 : 2020.06.24 (수) 19:58:52 최종편집 : 2020.06.24 (수) 19:58:52      

농촌생활권 활성화를 위한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협약 시범사업>에 상주시가 최종 선정됐다.



임이자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상주시문경시) 은 24일,“농림부의 <농촌협약 시범사업>에 상주시를 비롯한 7개 시·군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촌협약’은 농촌지역의 생활서비스 공급을 강화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생활권’개념을 도입해 공간 전반에 보건, 복지, 의료 등 생활SOC분야를 확충하는 지원제도로 내년부터 도입되는 시범사업이다.

농림부는 지난해 12월 20일, 농촌협약 시범사업 1차 공고 후 올해 2월 5일 전북 임실군을 비롯한 2곳의 지자체를 선정했으며, 4월 17일 2차 공고를 통해 19군데 지자체의 접수를 받아 7개 시·군을 선정했다.

임 의원은 이번달 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농림부 농촌정책국장과의 면담을 통해 상주시의 농촌협약 사업 선정 필요성을 적극 강조했으며, 19일 정부세종청사에 직접 방문해 김현수 농림부장관에게 상주시 선정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 행보를 이어간 바 있다.

상주시는 향후 농촌협약 추진을 위해‘농촌공간 전략계획’과‘농촌생활권 활성화계획’을 수립하여 생활권의 중장기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추진과제를 도출할 예정이며, 내년도 5월 농림부와 농촌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임 의원은“상주시의 농촌협약 시범사업 선정은 상주시민의 염원과 상주시청 공무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국비 300억원 투입으로 상주 지역 농촌생활권과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최병택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3
tv
.
92
70
EM
AI
778
44
670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경찰서, 『안전속도..
[상주]상주공업고등학교, 2020..
[상주]상주시보건소, 비만예방..
[상주]동문동 남,녀 새마을지도..
[상주]상주시의회, 제8대 후반..
[상주]‘제2의 녹색혁명’ 상주..
[상주][기고문]상주소방서, 안..
[상주]2020년 상주시청소년수련..
[상주]상주경찰서 범죄예방협의..
[상주]농촌헛간꾸리기 교육과정..
[상주]상주교육지원청 송숙진..
[상주]상주시 사벌국면, 주요..
[상주] 화북면 용유계곡 일원에..
[상주]계림동 주민들, 한마음으..
[상주]신흥동 새마을단체 직접..
[상주]2020년 상주시 평생교육..
[상주]상주 남장사 관음선원 목..
[상주]임이자 국회의원, 미래통..
[상주]신흥동, 함께 염원하는..
[상주]한방사우나 족욕장, 우리..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7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강영석시장 시정연설
[상주]임이자후보 당선
[상주]강영석후보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