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주시의회, 평생학습도시 조성 결의문 채택

- 시민 행복증진을 위한 상주시 평생학습도시 조성 지지 -

기사등록 : 2020.06.08 (월) 21:41:33 최종편집 : 2020.06.08 (월) 21:41:33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가 제199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 개회 첫날인 8일, 본회의장에서 상주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정재현 의장을 비롯한 의원 17명 전원이 발의한 이번 결의문 채택은 모든 시민이 평생교육의 기회를 균등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 기반구축과 활성화, 학습공동체가 형성되는 상주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적극 지원하기 위함이다.

의원 전원을 대표하여 신순단 의원은 결의문에서“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포용적 평생교육의 실현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며, “상주시의회는 시민의 행복증진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상주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적극 지지한다”라고 밝혔다.

주요 결의내용은 ▲ 시민의 욕구에 맞는 평생교육 기회 제공과 지역특성이 반영된 평생학습도시 조성, ▲ 상주시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예산과 가용재원의 투자확대 지원, ▲ 장애인과 노인, 경력단절여성 등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역 특화 평생교육의 권장과 지역자원 활용을 통한 창의적, 미래지향적 평생교육진흥 등이다.

상주시의회는 금년도 예산편성에서 성인문해교육과 상주시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지역 특화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 지원사업 등 다양한 평생교육분야에 예산투자 확대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정재현 의장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평생교육을 누릴 수 있는 권리가 있다”며 “시민과 함께하는 상주시의회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으로 시민의 행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주시와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생교육법 제15조에 규정된 평생학습도시는 국민 개인과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지역사회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매년 교육부장관이 전국 시군 및 자치구를 대상으로 평생학습도시를 선정하고 있다.

기사등록 : 채널영남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92
44
tv
3
548
70
152
.
EM
778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소방서, 농자재 판매..
[상주]화서119안전구조센터, 화..
[상주]모서면 공중화장실 불법..
[상주]한방사우나, 불법 촬영..
[상주]재구상주향우회, 장학금..
[상주]청리초,“마을과 학교가..
[상주]임이자 국회의원, 「근로..
[상주]계림동적십자봉사대 한마..
[상주]상주시의회, 범국민 포(..
[상주]함창중앙초, “1, 2, 3,..
[상주]상주초, 학교 자치, 학부..
[상주]중동면 적십자봉사회,‘..
[상주]우리 발이 보이시나요~!..
[상주]상주시 수의사회, (재)상..
[상주]상주시 – 경북대학..
[상주]상주경찰서 의무위반 예..
[상주]산림조합중앙회 대구경북..
[상주]외서면『찾아가는 푸드마..
[상주] 아동 비만 예방·관리..
[상주]상주 자전거박물관, 자전..
포토 뉴스
[상주]상주경찰서 의무위반 예방 출근길 청렴캠페인 실시
[상주]상주소방서, 농자재 판매점 화재... 소화기로 초기진화
[상주]강영석 시장, 2022년도 국비 확보 행정안전부 방문
[상주]상주경찰,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 등굣길 교통안전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