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윤위영 전(前) 영덕부군수 상주시장 출마 선언!

- 상주의 미래! ‘상주의 성장동력, 물류 에그테크!’ 슬로건 비전 제시-

기사등록 : 2020.01.04 (토) 14:43:11 최종편집 : 2020.01.04 (토) 14:43:11      

윤위영 전 영덕부군수는 3일 오전 9시 상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상주시장재선거 예비후보등록을 마친 후 남산 충혼탑을 찾아 헌화 및 참배했다.



이를 시작으로 윤위영 예비후보는 오후 3시에는 상주시 왕산역사공원에서 4.15 상주시장재선에 자유한국당 상주시장 예비후보로 출마할 것임을 선언하였다.

윤 예비후보는 영덕 부군수로 공직을 마무리할 때까지 받아 온 지지와 성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시민들에게 전하면서 이번 재선거에 출마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윤위영 예비후보는 출마 소견에서 “1982년 상주시 화북면에서 9급 공무원 공채로 공직에 첫발을 내 디딘 뒤 민주화 이후 한국정치사에 지방자치가 부활하던 1991년, 경상북도 도청으로 자리를 옮겨 35여년 간 지역발전의 현장에서 지역민들의 대변자로서 지방자치행정을 굳건히 지켜왔다.”는 말과 함께 “오랜 공직생활을 통해 형성한 인적·물적 네트워크 등을 이제는 상주시와 시민을 위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윤 예비후보는 상주시의 현재에 대해 “조선시대에는 경상도 감영(監營)이 상주목(尙州牧)에 설치되었고, 상주시의 인구가 1965년 26만 5천명을 기록할 정도로 위상이 높았던 상주시가 개발시대 산업화 과정에서 소외되고 침체되었다.”면서 이를 안타까워했다.

하지만 윤위영 예비후보는 “2020년 상주시 예산 1조 시대를 맞이하면서 농업기술원 유치와 사통팔달 교통망 등의 각종 인프라 확충으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이제는 시민과 함께 자신이 그 소명을 감당하겠다”고 담담하게 출마의 변을 이어갔다.

□ 해결하고 행동하는 시장, 소통과 화합의 훈훈한 시장

윤위영 자유한국당 상주시장 예비후보는 시장 선거에 출마하면서 스스로 지향하는 시장의 세가지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첫째 과감한 결단과 추진력으로 지역의 여러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행동하는 시장,

둘째 사회복지전문가로서 소외된 이웃의 부족하고 힘든 삶을 채워주는 따뜻한 시장,

셋째 가족처럼 소통하고 화합하는 훈훈한 시장이 될 것임을 천명하였고 그러한 시장이 되어서는 오직 시민이 주인임을 언제나 명심하면서 시민이 원하는 것, 필요로 하는 것들을 먼저 찾아서 실천하는 시정을 펼칠 것임을 약속하였다.

한편 출마선언에 이어 기자회견에서는 앞으로 시장이 되어 상주시를 어떻게 이끌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정책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 상주의 미래 먹거리이자 성장동력인 물류 클러스터 기반 조성

윤위영 예비후보는 국토의 중추적 교통망이 통과하고 있는 교통의 지리적 잇점을 충분히 활용하여 대기업 산하의 물류전문기업으로서 적지 않은 숫자의 협력기업과 하나의 세트를 이루어 핵심역할을 수행할 물류 클러스터 앵커기업(Anchor기업, 선도기업) 유치와 문경~상주~김천~거제간 고속철시대를 맞이하면서 상주역사를 반드시 건립하여 우리 상주가 명실상부한 중부내륙의 물류 허브(Hub)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 에그테크(Ag-tech, 농업,기술의 합성어)’산업으로 상주 농업의 대전환점 강구

윤위영 예비후보는 애그테크에 대해 인공지능(AI) · 로봇 ·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기술로서, 우리 상주 농업에 반드시 도입해야 할 4차 산업시대의 신(新)기술들로서 최첨단 기술을 농업, 축산, 원예, 임업 등 각 분야에 융·복합하는 작업은 이제 막 걸음마 단계라고 했다. 하지만 이를 토대로 윤 예비후보는 “농산물의 원활한 유통을 통한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 도모, 권역별 거점 도매시장 조성으로 종합적인 물류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는 ‘상주시 농산물 도매시장 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들의 삶이 윤택해지고 모두가 함께 잘사는 도시, 새로운 상주시 재건

윤 예비후보는 도시재생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문화 회관 이전 건립 · 노인회관 신축 등을 통하여 상주의 교육 · 문화 · 복지, 관광 정책 등을 하나하나 빠짐없이 챙겨 “사람이 떠나가는 상주가 아니라 사람이 모여드는 상주로 탈바꿈 시켜 상주시 인구감소에도 대처할 것”임을 천명하였다.

□ 공정하고 깨끗한 새로운 선거문화, 정책 선거 정착 제안

마지막으로 윤위영 예비후보는 상주의 선거문화가 바뀌어야 하고 모든 선거는 정당한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공정하고 깨끗한 새로운 선거문화, 정책 선거가 온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본인부터 솔선수범하겠다”고 다짐하였다.

기사등록 : 채널영남 / kiacrd@hanmail.net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92
70
3
tv
652
.
AI
140
152
119
많이 본 뉴스
[상주]계림동, 임시공영주차장..
[상주]화서면, 우와~이게 다 몇..
[상주]공무원 자원봉사 프로젝..
[상주]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상..
[상주]상주고 소프트웨어캠프..
[상주]상주문화원, 2020 지방문..
[상주]외남면 ‘추석 맞이’ 노..
[상주]“동문동 발전포럼”창립..
[상주]추석 명절 대비 공사장..
[상주]상주시 보건소, 한의약적..
[상주]외서면, 추석맞이 전통시..
[상주]추석맞이 소외계층에게..
[상주]바르게살기 낙동면 위원..
[국회의원]법인택시 운전자, 재..
[상주]서늘한 가을, 당신에게..
[상주]상주시,『2020 경상북도..
[상주]상주시 학교 밖 청소년..
[상주]공검면, 추석맞이 장보기..
[상주]상주소방서, 전통시장과..
[상주]모동면 추석맞이 도로변..
포토 뉴스
[국회의원]임이자 국회의원, 미래통합당 지도부와 함께
[상주]상주톡 199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97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강영석시장 시정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