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임이자 의원, ‘의성쓰레기산’현장점검 나서다

- 이철우 경북도지사, 조명래 환경부장관, 김주수 의성군수와 함께 방치폐기물 처리 점검에 나서 -

기사등록 : 2019.06.21 (금) 16:29:36 최종편집 : 2019.06.21 (금) 16:29:36      

임이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이 ‘의성쓰레기산’문제의 해결사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임이자 의원은 6월 21일 오후 2시, 경북 의성군 단밀면에 위치한 ‘의성쓰레기산’을 방문해, 방치폐기물 처리 선별기 및 우기 대비 완충 저류시설 부지를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조명래 환경부 장관, 김주수 의성군수가 함께했다.

금일(21일)부터 선별기가 가동됨에 따라, 본격적인 ‘의성쓰레기산’처리가 시작됐다.

‘의성쓰레기산’은 총 17만3천톤으로 인근 주민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안겨주고 있으며, 미국 CNN 보도로 인해 국제적으로 망신을 당한 바 있다.

현재 방치폐기물 물량의 44.5%인 7만7천톤은 열회수 재활용을 할 계획이며 55.5%인 잔재물 9만6천톤은 소각과 매립으로 분류하여 단계적으로 처리할 예정이다.


임 의원은“다가 올 장마철에 침출수 문제나 날림먼지 등으로 2차 환경오염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크다”며“집수탱크와 완충 저류시설을 조속히 설치해 주기적인 관측을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주민생존권 보장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합심하여 연내 폐기물 처리가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임 의원은 지난 13일 박천규 환경부 차관과의 면담 자리에서 의성군 방치폐기물의 연내 처리를 강력 촉구한 바 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
AI
EM
119
LG
媛뺢꼍紐
많이 본 뉴스
[상주]낙동면, 아프리카 돼지열..
[상주]상주시 다솜지역아동센터..
[상주]축구꿈나무와 함께한 말..
[상주]우리 포도 품종의 우수성..
[상주]상주시 CCTV통합관제센터..
[상주]상주시, 비상대비 대응능..
[상주]『상주 왕산장터』행사..
[상주]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상주]2019년 민방위 대원 보충..
[상주]안전하고 풍요로운 한가..
[상주]추워지기 전에 전하는 따..
[상주]화동면새마을지도자, 행..
[상주]낙동면 추석맞이 대청소..
[상주]제11회 6.25전쟁 상주..
[상주]2019년 상주시 대학생 정..
[상주]상주시, 아프리카돼지열..
[상주]풍성한 한가위가 되는 비..
[상주]황천모 상주시장 CCTV통..
[상주]새마을교통봉사대 추석맞..
[상주]과수산업의 중심에 선 상..
포토 뉴스
[상주]채널영남/상주방송 추석인사
[상주]상주톡 186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5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4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