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 이낙연 국무총리 오찬 간담회 개최

- 사회적 가치공유에 앞장서고 있는 신지식인에 대한 지원체계를 마련할 것 -

기사등록 : 2019.02.21 (목) 14:17:05 최종편집 : 2019.02.21 (목) 14:17:05      

사단법인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회장 김종백)는 이낙연 국무총리의 초청으로 신지식인 활성화와 4차 산업혁명 및 가치공유에 대한 논의를 위해 19일(화), 12:00,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오찬 간담회에는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 김종백 회장을 비롯해 중앙임원, 이낙연 국무총리 및 정부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여 오찬회가 이뤄졌으며, 신지식인 발굴과 발전, 나아가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협회 관계자를 격려하고, 신지식인 현안에 대한 청취 및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백 회장은 “4차 산업혁명, IOT, BT 등 기술적 사회적 변화의 폭을 예측하기 어려운 시대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지식에 대한 요구가 끊임없이 증대되고 있음은 물론, 사회 전반의 가치를 공유할 체계가 부족한 것이 현 실정이다.”며, “한국신지식인협회는 신지식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사회가치 공유 및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이낙연 국무총리는“사회적 가치공유에 앞장서고 있는 신지식인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두 가지를 약속했다.

첫째, “우원식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있는 ‘신지식인 육성지원법’의 제정을 위해 우선처리 법안이 될 수 있도록 여당과 적극 협의할 것”이며,

둘째, “신지식인 사기진작을 위해 훈·포장 및 표창을 적극 추진하여 신지식인 활동이 국민들에게 널리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신지식인협회는 지난 1998년 이래 22년간 특허, 중소기업, 벤처, 농업, 문화예술, 금융 등 21개 분야에 신지식인을 꾸준히 발굴하여 ‘신지식인’에 대한 인증식과 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새로운 가치 창출을 이끌어나가는 사람들을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현재, 6,000여 명의 회원들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에 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상주소방서
雅┑
119
寃쎌같愿
소방
많이 본 뉴스
[상주]화서면 라라스포츠댄스클..
[상주]내버려진 양심 다시 키워..
[상주]아직도 못 다한 이웃사랑..
[상주]중덕지 자연생태공원서..
[상주]전국공공운수노조 상주시..
[상주]상주고, 재학생 대상 소..
[상주]내 인생 최고의 보양식
[상주]낙동면, 지역특산물 곶감..
[상주]식량 작물 기술 보급 현..
[상주]추석명절 연휴는 성주봉..
[상주]2019년 지진대비 행동요..
[상주] 계림동, 새마을부녀회..
[상주]『장애인 만성질환 예방..
[상주] ‘평소에 훈련해 익혀..
[상주]“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상주] 제4회 대한민국국제관광..
[상주] 막바지 피서객 위해 대..
[상주]오순도순 행복한 가정,..
[상주]은척면 폭염피해 예방 활..
[상주]상위스플릿 향해 ‘순항..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84회
[상주]상주톡 183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2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1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