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주시, 설맞이 준비 척척..

- 편안하고 행복한 설 연휴가 되도록 최선 다해 -

기사등록 : 2019.01.24 (목) 23:05:58 최종편집 : 2019.01.24 (목) 23:05:58      
상주시(시장 황천모)는 1. 24.(목) 시청 대회의실에서 『설맞이 종합대책 보고회』를 열고 설을 앞두고 연휴기간(2.2.~2.6.) 중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0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사건사고 및 재난예방, 비상진료체계 확립, 물가안정,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대책 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먼저 설 물가의 안정적 관리 및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물가 동향 파악 등 설 성수품목을 중점관리할 계획이며, 2월 1일에는 직원 등 150여명이 대대적인 물가안정을 위한 캠페인과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또한, 귀성객의 안전한 수송을 위해 상주종합버스터미널을 비롯한 정류장 등을 사전 지도․점검하고 상주초등학교 등 시내 3개 초ㆍ중등학교 운동장을 설 연휴 기간 동안 개방하여 귀성객 및 시민들의 주차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 소외되기 쉬운 사회복지시설 등 27개소를 방문하여 따뜻한 이웃의 정도 함께 나누기로 하였으며, 경기불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도 특별 운전자금 지원과 체불임금 청산 및 해소대책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설 연휴기간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쓰레기 수거․처리대책도 강구하고 있으며, 명절분위기에 편승해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사례가 없도록 지도ㆍ단속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당직의료 기관 및 당번약국 지정운영으로 응급환자 및 진료에 불편을 해소하고, 감염병 발생의 사전 예방을 위하여 홍보활동도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보건소에는 비상진료 대책반을 설치․운영하기로 하였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귀성객 및 시민들이 설 연휴 기간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출향인이 고향에 대한 좋은 모습을 담고 즐거운 마음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편안하고 행복한 설 명절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70
92
AI
EM
44
956
LG
652
많이 본 뉴스
[상주]학생에서 한국전력공사..
[상주]상주시장재선거 박 두..
[상주]한마음상주밴드, 난방유..
[상주]제76대 조창배 상주경찰..
[상주]신지식인 2020 두번째 봉..
[상주]조성희 권한대행, 돈사..
[상주]십시일반 기부한 적십자..
[상주]어울림상주 모임, 사랑의..
[상주]경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
[상주]사회복지과, 설맞이 사랑..
[상주]청리면, 우공의딸기정원..
[상주]상주시장재선거 예비후보..
[상주]상주시, 2020년 유기질..
[상주]노년기까지 더~건강하게..
[상주]포도 샤인머스켓 영농교..
[정치.행정.의회]김성환 상주시..
[상주]외남면 2020년 노인일자..
[상주]상주교회, 이웃돕기 성금..
[상주]남원동, 설 맞이 사회복..
[상주]인기 치솟는 농업미생물..
포토 뉴스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4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지역아동센터에 산타가 찾아왔습니다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